프로토콘-레그탱크, 전략적 파트너십 체결

블록체인 메인넷 프로젝트 프로토콘이 리스크 솔루션 제공 업체 레그탱크(Regtank)와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이번 파트너십을 통해 양사는 ▲기술과 생태계 접목을 통한 시너지 제고 ▲마케팅 협력 및 비즈니스 영역 확장 ▲특화된 정보·기술·지식 공유를 통한 네트워크 강화 등 다방면으로 상호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프로토콘은 메인넷 정식 가동에 맞춰 네트워크의 보안과 안전에 만반을 기하기 위해 레그탱크의 보안 솔루션을 채택할 예정이다. 특히 실시간 데이터베이스 분석을 바탕으로 포괄적인 리스크 분석 및 탐지와 불법 자금 자동화 스크리닝 솔루션으로 블록체인 생태계의 안전성을 크게 높일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이를 바탕으로 프로토콘은 내∙외부 공격으로부터 안전한 네트워크를 구축해 나갈 예정이다.

레그탱크는 자체 개발한 KYC, KYB 및 KYT를 단일 통합 플랫폼으로 통합해 클라이언트의 리스크를 자동으로 분류하고 분석할 수 있는 AML/CFT 스마트 위험 평가 엔진으로 잘 알려져 있다. 리스크 평가 및 관리, 리스크 스크리닝, 트랜잭션 모니터링, 자금 출처 식별 솔루션 등을 주로 제공하고 있다. APAC 비즈니스 헤드라인(APAC Business Headlines)이 발표한 ‘2022년 싱가포르에서 가장 혁신적인 블록체인 기업’으로 선정되기도 했다.

한편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콘은 웹3 기반 레이어 1 블록체인 기술을 구축하는 프로젝트다. 2019년 개발을 시작해 올 4분기에 테스트넷을 가동, 내년 4분기에 메인넷을 정식 오픈할 예정이다. 최근 이더리움의 스마트 컨트랙트 대안 기술인 ‘컨트랙트 모델(Contract Model)’과 다른 블록체인을 안전하게 연결할 수 있는 ‘팩트 해시(Fact Hash)’ 기술을 연달아 공개하며 주목을 받은 바 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