프로토콘-클레이 조디악 ‘NFT 커뮤니티 구축’ MOU

퍼블릭 블록체인 프로젝트 프로토콘(Protocon)이 NFT 프로젝트 '클레이 조디악'(Klay Zodiac)과 NFT 커뮤니티 구축을 위한 전략적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23일 진행된 이번 파트너십으로 양사는 ▲각 프로젝트 생태계 저변 확대를 위한 지원 ▲서비스 제휴를 통한 마케팅 및 홍보 지원 ▲국내외 네트워크 구축 등 다방면의 협력을 추진한다.

클레이 조디악은 클레이튼을 기반으로 하는 NFT 프로젝트로 ‘클레이튼 생태계를 관장하기 위해 블록체인 세계에 내려온 수호신들의 이야기’를 컨셉으로 프로젝트를 전개해 나가고 있다. 특히 NFT 합성을 통해 또 다른 가치를 창출하면서 시장의 주목을 받고 있다.

프로토콘은 웹 3의 기반 기술을 구축하는 메인넷 프로젝트로, 높은 성능과 안정성을 지닌 블록체인 기술을 독자적으로 개발했다. 현재 마인크래프트를 기반으로 블록체인과 메타버스를 결합한 게임 ‘블록시티(Blockcity)‘를 개발 중이다.

클레이 조디악 관계자는 “프로토콘이 보유한 높은 기술력이 추후 프로젝트의 확장성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며 “상호협력 방안을 다각도로 모색해 공동 마케팅 등 다양한 활동을 펼쳐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프리뉴, 30억원 규모 투자 유치… 드론 서비스 플랫폼 개발 박차

무인 항공기 제조 및 개발 전문 기업 프리뉴가 30억원 규모의 시리즈A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고 4일 밝혔다.

펀더풀, 투자자 인증하면 영화 예매권 증정

K-콘텐츠 증권투자 플랫폼 ‘펀더풀’이 투자자 인증을 완료한 고객을 대상으로 영화 예매권을 증정하는 특별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4일 밝혔다.

명품과 만난 카카오톡 선물하기, ‘프레드’ 국내 첫 온라인 입점

카카오는 4일 프랑스 쥬얼리 브랜드 ‘프레드(FRED)’가 카카오톡 선물하기(이하 선물하기)에 국내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입점했다고 밝혔다. 최근 카카오톡 선물하기에 다양한 명품...

그린도트-젠스타메이트, ‘친환경 충전 및 모빌리티 서비스 플랫폼 구축’ 협약

E-모빌리티 충전 서비스 허브 플랫폼 그린도트가 상업용 부동산 종합 서비스 기업인 젠스타메이트와 손을 잡고 모빌리티 전기 충전 플랫폼 구축을 추진한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