현대차 야심작 '아이오닉6' 디자인 드디어 공개

현대 아이오닉6의 외부 디자인 (사진=현대차)

현대자동차의 전용 전기차 ‘아이오닉 6(IONIQ 6)’가 드디어 베일을 벗었다. 현대차는 29일 전기차 전용 브랜드 아이오닉의 두 번째 모델인 아이오닉 6의 내∙외장 디자인을 정식으로 공개했다.

아이오닉 6는 아이오닉 5에 이어 현대자동차그룹의 전기차 전용 플랫폼인 E-GMP가 적용된 현대차의 두 번째 모델로서 긴 휠 베이스를 바탕으로 독특하고 아름다운 비율과 함께 넉넉한 공간성을 갖춰낸 것이 특징이다.

아이오닉 6의 전면부는 더욱 입체감 있게 연출된 파라메트릭 픽셀 라이트가 적용돼 미래지향적 이미지를 배가하고, 낮게 시작되는 후드는 혁신적 곡선미가 강조된 스트림라인 실루엣과 어우러져 공기를 가르며 미끄러지듯 달려나가는 인상을 풍겨낸다.

새로운 현대 엠블럼이 처음으로 적용된 점도 눈에 띈다. 기존 입체 형상의 크롬 도금 대신 알루미늄 소재의 얇은 평면 형태로 제작된 신규 엠블럼은 고급스러운 질감과 보다 선명하고 세련된 형태로 전동화 시대에 발맞춰 진화하는 현대차의 모습을 담고 있다. 새로운 현대 엠블럼은 향후 현대차가 선보이는 신차에도 적용될 계획이다.

후면부에서 가장 시선을 사로잡는 리어 스포일러에는 파라메트릭 픽셀 보조제동등(HMSL)이 결합돼 새로운 차원의 라이팅 연출을 선보이며 강렬한 인상을 준다.

유선형 바디가 돋보이는 현대 아이오닉6의 측면 디자인 (사진=현대차)

첨단 디자인, 여유로운 돔형의 실내공간, 친환경 소재 특징

아이오닉 6의 긴 휠 베이스는 인간 중심의 최적의 실내공간성 확보를 가능케하고 내연차와 차별화되는 평평한 승객석 바닥은 공간의 활용성을 풍부하게 확장해준다.

운전자에게 필요한 기능 조작부를 대시보드 한 영역에 집중시켜 완성시킨 인체공학적인 중앙집중형 조작부는 운전자 주의를 분산시키는 요인을 줄이고, 감성적이면서도 직관적인 사용성을 제공한다. 길고 높게 자리한 브릿지 타입 센터 콘솔은 대용량 수납공간을 제공해 실내공간 활용성을 극대화하며, 스포티한 세단의 감성을 선사한다.

이외에도 비행기 날개 끝단 윙렛(winglet) 형상을 차용한 DSM(디지털 사이드 미러) 일체형 대시보드와 2열 도어 암레스트는 집 안의 가구를 연상시키는 디자인으로 마감돼, 마치 가장 편안한 공간에 있는 듯한 기분을 선사한다.

도어 트림에 위치하던 각종 조작버튼들을 모두 센터콘솔로 이동시켜 공간 활용성을 높인 것도 아이오닉 6만의 특징이다. 조작버튼이 사라진 도어는 기존 버튼의 영역만큼 두께를 줄여 실내 공간감을 극대화하면서도 다양한 수납공간을 추가로 제공해준다.

현대 아이오닉6의 운전석 실내 디자인 (사진=현대차)

현대차는 아이오닉 6에 수명이 다한 폐타이어 재활용 도료와 식물성 원료를 사용한 도료로 입힌 내∙외장 도색, 친환경 가죽과 재활용 플라스틱 원단을 사용한 시트, 사탕수수에서 추출한 바이오 플라스틱 스킨을 입힌 대시보드, 바이오 PET 원단으로 제작된 헤드라이너, 폐어망 재활용 원사로 제작한 카페트 등 다양한 친환경 소재를 곳곳에 적용해 지속 가능한 전동화 시대의 새로운 라이프스타일 구축에 앞장선다.

아이오닉 6 디자인에 대한 자세한 정보는 현대차 홈페이지 아이오닉 6 캠페인 페이지와 현대차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현대차는 오는 7월 아이오닉 6 월드프리미어 행사와 함께 세부 사양을 공개하고 '2022 부산모터쇼' 현장을 찾은 국내 고객들 앞에 아이오닉 6의 실제 모습를 처음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 데이터,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데이터 인사이트 보고서’ 발간

NHN DAT(이하 NHN 데이터)가 데이터 마케팅 최신 트렌드와 고객 데이터 플랫폼(Customer Data Platform, 이하 CDP) 활용법을 소개하는 ‘이커머스 성장을 위한...

라이프시맨틱스, ‘K-hospital FAIR 2022’에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 공개

디지털 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서울 코엑스에서 열린 ‘K-HOSPITAL 2022’(2022 국제병원의료산업 박람회)에 참가해 신규 고혈압 및 피부질환 솔루션 3종을 공개했다고 4일...

NHN, 게임사업 본사로 통합 완료…웹보드게임 글로벌 확장 할 것

NHN은 이달 1일부로 게임 자회사 NHN빅풋을 흡수합병하고 게임사업 조직을 본사로 통합했다고 4일 밝혔다. NHN에 따르면 이번 조직 통합은 ▲게임, ▲콘텐츠,...

클로버추얼패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인수로 R&D 경쟁력 날개 달았다

글로벌 패션 테크 기업 클로버추얼패션(이하 클로)이 인도 기반 패션 컨설팅 기업 고바이스 테크놀로지스 (GoVise Technologies, 이하 고바이스)를 인수한다고 4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