휴가 트렌드의 변화 : 집콕 → 호캉스 → 호캉스포츠

'스테이케이션(staycation)'은 '머물다'는 뜻의 영어 단어 'stay(스테이)'와 '휴가'라는 뜻의 영어 단어 'vacation(베케이션)'의 합성어다. 휴가철에 먼 곳으로 떠나지 않고 집이나 집 근처에 머물며 휴가를 즐기는 일을 의미한다.

2018년까지만 해도 휴가트렌드는 집콕이였다.

인터넷 검색결과 캡쳐 BY 저자


코로나로 인해 집에만 있는 것이 싫증이 났던 소비자들은 폐쇄적인 공간이자 또다른 휴식처인 호텔을 찾기 시작했다. 실제 코로나 팬데믹이 심각했던 2021년 을 보면 호캉스에 대한 기사가 굉장히 많은 것을 볼 수 있다.

최근에는 ‘갓생살기’ '골프' '테니스' 등의 스포츠가 각광 받으면서 정적인 호캉스보다는 동적인 스포츠를 즐길 수 있는 스포츠케이션 패키지가 새로운 여행 트렌드로 떠오르고 있다.

이는 코로나 19 장기화로 집안에만 있자 건강관리도 중요해지고, 갓생살기를 위해 나를 위한 새로움과 이색적인 경험을 중시하는 세대들의 등장으로 스포츠케이션이 각광받고 있다.

이런 변화에 맞서 많은 호텔들에서 투숙객을 위한 골캉스(골프+호캉스) 서비스를 선보인다.

00 호텔은 피트니스장의 골프연습기 헤라디야를 설치했다. 헤라디야 골프연습기는 한국프로골프협회(KPGA)와 정식 파트너십을 체결한 ‘KPGA 공식 쇼트게임 연습기’ 어프로치 연습을 할 수 있다는 비싼 실내용 골프연습기다. 호텔은 이 연습기를 투숙객에게 제공하는 등 다양한 행보를 보이고 있다.

마케터라면 이런 소비자의 변화와 니즈에 맞춰 새로운 체험을 할 수 있는 공간을 활용한다든지 베네핏을 제공해보는건 어떨까?! 레저나 호텔쪽 산업군이면 지금 당장 이러한 패키지 상품을 콜라보 해보는 건 유의미한 시도라 보여진다. 자영업자 역시 본인의 제품을 스포츠케이션 패키지에 녹여본다던지 이벤트를 통해 소비자의 반응을 유도하는 것도 방법이 되리라 믿는다

본 글의 원문은 여기에서 볼 수 있습니다.

장창

tech42@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제가 죽으면 가상자산은 어떻게 되나요?

만약 엄청난 암호화폐를 소유하고 있는 억만장자가 가상지갑에 접근할 수 있는 개인 키를 남기지 않고 갑자기 죽게 된다면 어떻게 될까?

디자이너가 ㅇㅇ도 해야 되나요?

주니어 UI/UX디자이너인데, 웹 코딩을 배워야 할까요? 마케팅 팀이랑 같이 일하는 디자이너인데, 마케팅 기획도 하는 게 맞을까요?

이더리움의 한계, 머지 업그레이드가 해결책 될까?

이더리움이 작업증명에서 지분증명 알고리즘 방식으로 전환을 시행하는 머지 업그레이가 지난 9월 15일 성공적으로 마무리됐다. 이로써 이더리움은 그간의 한계를 넘어서 새로운 가능성을 확장하는 단계를 맞이하게 됐다.

계향쓰? - 2022년 대한민국 파워 유튜버 1위

들에게 아직은 생소한 이름이지만, 게임을 좋아하는 10대들에게는 열렬한 지지를 받고 있는 파워 유튜버 ‘계향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