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2X NFT 마켓플레이스, ‘쿠나’ 한정판 NFT 판다고?

한정판 ‘Journey With Cuna’ 시리즈 NFT를 선보인 ‘C2X NFT 마켓플레이스’ (이미지=컴투스홀딩스)

컴투스홀딩스는 2일 자회사 컴투스플랫폼과 글로벌 지사 컴투스USA가 함께 개발한 ‘C2X NFT 마켓플레이스’를 통해 인기 일러스트 작가 ‘쿠나’의 한정판 NFT를 선보였다.

판매를 시작한 ‘Journey With Cuna’는 쿠나(Cuna)라는 행성에서 온 ‘하얀마녀’가 지구를 방문해 세계 각지의 명소를 여행한다는 콘셉트의 NFT 작품이다.

‘하얀마녀’는 호기심 많고 귀여운 동화풍 캐릭터로 인기를 모으고 있다. 이 컬렉션에서는 12곳의 세계적인 명소를 배경으로 ‘하얀마녀’의 동화적인 감성과 몽환적인 분위기를 느낄 수 있다. 컴투스홀딩스는 오는 11월까지 태국, 브라질, 영국, 독일, 미국, 한국 등을 배경으로 작가 ‘쿠나’의 독특한 NFT 작품들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계획이다.

첫 번째 NFT 작품은 태국 방콕의 초고층 빌딩 ‘마하나콘’을 배경으로 한다. 한정판 컬렉션을 선보이는 만큼 구매자들을 위한 특전으로 구매한 NFT와 동일한 실물 액자를 선물한다.

한편 왕성한 활동으로 대중적인 인지도가 높은 ‘쿠나’ 작가는 2021년 서울디자인페스티벌이 주목하는 작가 12인에 선정되는가 하면, 부산국제 영화제 굿즈 제작에도 참여한 바 있다. 앞서 지난해 진행한 ‘하얀마녀 NFT 프로젝트’ 역시 완판을 기록하며 NFT 프로젝트에 대한 높은 이해도와 감성을 자극하는 화풍을 바탕으로 두터운 팬층을 확보하고 있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클라우드, ‘2022년 AI 바우처 지원사업’ 공급사됐다

NHN Cloud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정보통신산업진흥원이 추진하는 ‘2022년 AI바우처 지원사업’의 공급기업으로 선정되었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도트,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 ‘써비레이’ 인도네시아 공급한다

아이도트는 자사 인공지능 기반 자궁경부암 판독 시스템인 ‘써비레이(Cerviray A.I.)’가 인도네시아 조달청에 정식 등록됐다고 12일 밝혔다. 아이도트는 올 4월 인도네시아 MOH...

컴투스 그룹, 태국 P2E엑스포에서 웹3 게임 비전 제시

컴투스 그룹이 태국 방콕에서 열린 ‘플레이투언 엑스포 아시아(Play-2-Earn Expo Asia, 이하 P2E 엑스포)’에 참여해 웹(Web)3 게임 산업에 대한 비전을 공유했다고 12일 밝혔다.

엔씨 올 2분기 영업익 전년비 9.04% 증가한 1230억 달성

엔씨소프트(이하 엔씨)가 올해 2분기 실적 결산(이하 연결기준) 결과 매출 6293억원, 영업이익 1230억 원, 당기순이익 1187억 원을 기록했다. 주목할 점은 지난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