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헬로비전 헬로렌탈, 항바이러스 공기정화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 출시

집콕시대, 24시간 머무는 우리집 공기에 안심을 더해줄 특급 솔루션이 등장했다. 헬로렌탈이 자사 브랜드를 앞세워 세균∙바이러스까지 잡는 공기케어 시장에 진출, 공기청정만으론 불안했던 실내 ‘공기 질’ 개선에 나선 것.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이 자사 브랜드 항바이러스 공기정화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를 출시, 월 2만9900원(60개월 기준)에 렌털 서비스로 제공한다고 6일 밝혔다. 공기청정은 물론 특허 받은 기술로 세균∙바이러스 제거까지 가능해져, 보다 안전한 집콕생활을 꿈꾸는 소비자들에게 희소식이 될 전망이다.

‘헬로비전 에어로닥터’는 헬로렌탈이 음식물처리기에 이어 두 번째로 선보인 자체 제조(OEM) 상품이다. 코로나19 이후 집콕생활 장기화로 실내 ‘공기 질’에 대한 관심이 급증한 가운데, 일반 공기청정 기능만으로는 안심할 수 없었던 기존 고객들의 페인 포인트(Pain Point)에 착안해 차별화된 항바이러스 공기정화 시장에 도전장을 던졌다.

LG헬로비전 모델이 자사 브랜드 항바이러스 공기정화기 ‘헬로비전 에어로닥터’를 소개하고 있다.

금번 제품은 ‘공기청정’과 ‘항바이러스 케어’ 복합 기능을 갖춘 프리미엄 공기정화기다. 초미세먼지∙알레르기 걱정 없는 깨끗한 공기 생성은 물론, 유해 세균과 바이러스를 직접 분해∙제거해 더욱 안심할 수 있는 점이 특장점이다. ▲’UV LED 광촉매’ 모듈을 통한 항균∙항바이러스∙탈취 기능(특허 획득) ▲4단계 필터 공기청정 기능 ▲고객 편의 기능(리모컨 제어, 청정상태∙미세먼지 농도∙필터관리 시기 등 표기) ▲인테리어 친화적 디자인을 고루 갖췄다.

특히, 한국건설기술연구원(KICT)의 기술 이전을 거쳐 특허를 받은 ‘UV LED 광촉매’ 기술이 핵심적이다. 자외선을 받은 광촉매 표면에서 활성산소를 생성해 유기화합물을 분해∙제거하는 기술로써, 공인된 실험을 통해 공기 중 부유 세균(대장균∙녹농균 등)과 바이러스(박테리오파지 MS2)를 1시간 내 *99.9% 제거(아래 실험 결과 내용 참고)하는 효과가 입증됐다.

‘헬로비전 에어로닥터’는 집콕시대 일상방역 지름길을 제시할 것으로 기대를 모은다. 실내 공기는 외부 공기보다 오염 가능성이 2~5배 높아, 오염 원인물질 원천 차단이 더욱 필수적이기 때문이다. 영유아∙노년 가정 등 미세먼지와 바이러스 노출에 민감한 일반가정은 물론, 병의원∙공공기관∙사무실 등 다중이용시설에도 적격이다.

LG헬로비전 측은 “해당 제품은 바이러스 감염 위험을 낮추는 효과가 있으나, 대면활동을 통한 감염 등 다양한 변수가 존재하기 때문에 바이러스 감염 예방을 위한 개인차원의 방역 노력은 지속돼야 한다.”고 덧붙였다.

고객은 헬로렌탈샵(rental.lghellovision.net) 또는 고객센터(1688-8079)를 통해 가입신청이 가능하다. 월 렌털료는 2만9900원(60개월 기준)이며, 제휴카드(국민∙현대∙신한∙롯데∙하나) 최대 할인 시 월 9900원에 이용할 수 있다. 전국 무료배송을 기본으로, ▲렌털기간 내 무상 A/S ▲필터 구입비 반값(헬로렌탈샵∙고객센터 한정) 서비스도 제공된다.

LG헬로비전 김연배 렌탈사업단장은 “집콕 장기화, 재택근무 정착으로 실내 ‘공기 질’ 관리가 선택이 아닌 필수로 자리잡은 만큼, 금번 제품을 통해 고객 삶의 질이 한층 높아지길 기대한다.”며, “헬로렌탈은 코로나 시대 더욱 중요해진 ‘위생∙건강∙환경’ 중심 프리미엄 가전을 지속 선보이며 차별화된 고객가치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LG헬로비전 헬로렌탈은 2016년 공식 출범 이래 전국 케이블TV 고객 접점을 토대로 영업망을 구축하며 총 49개 브랜드의 다양한 제품을 서비스 중이다. 특히, 전통적 렌털제품(비데∙정수기 등)을 넘어 고객이 선호하는 고가의 일반가전 중심 차별화 시장을 공략, 출범 이후 작년까지 연평균 성장률이 70%를 웃도는 성과를 거뒀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