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커머스-SAP코리아, 신사업 추진 위한 업무 협약 체결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오른쪽)와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가 MOU 체결식에서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사진=NHN커머스)

NHN커머스가 NHN 플레이뮤지엄 사옥에서 SAP코리아와의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31일 밝혔다.

SAP코리아는 글로벌 기업용 소프트웨어 기업 SAP의 한국지사로 기업 운영에 필요한 다양한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지난 6월 ‘이커머스 기업 통합 솔루션 구축 세미나’에 이어 이달 17일 ‘마케팅 인사이트 웨비나’ 등의 행사를 공동으로 진행하며 긴밀한 협업을 이어오고 있다.

지난 30일 진행된 협약식에는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와 신은영 SAP코리아 대표를 비롯해 관련 실무자들이 참석해 구체적인 협력 방안을 논의했다.

양사는 금번 업무 협약을 시작으로 향후 협력을 강화하고 NHN커머스와 SAP코리아가 보유한 다양한 솔루션을 서로 연동해 국내 이커머스 사업자 대상의 신규 사업을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NHN커머스와 SAP코리아는 양사의 이커머스 고객을 대상으로 디지털 전환(Digital Transformation)에 대한 자문과 기술 지원을 제공할 것을 약속했다. 또한 지속적인 신규 사업 기회 발굴과 신규 고객 유치를 위한 마케팅 전략을 공동으로 추진하고, 이커머스 쇼핑몰을 운영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부가서비스 제공을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해 나갈 예정이다.

신은영 SAP 코리아 대표는 “이번 NHN커머스와의 협력을 바탕으로 SAP코리아가 더욱 많은 국내 기업의 디지털 전환을 지원할 수 있어 고무적”이라며 “이커머스 솔루션은 물론이고 고객 확보와 성장에 필수적인 마케팅 및 고객 데이터 관련 솔루션을 통해 많은 국내 이커머스 기업들에게 탁월한 고객 경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윤식 NHN커머스 대표는 “이번 협약을 시작으로 엔터프라이즈 고객 대상의 서비스 통합 관리 및 마케팅 솔루션을 지원하는 등 더욱 확장된 서비스를 제공해 나갈 예정”이라며 “고객들의 온라인 비즈니스를 위한 end-to-end 서비스를 더욱 강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