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류

이주영 NHN클라우드 GC사업부 이사(왼쪽)와 이상훈 보스아고라 CMO가 MOU 체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가 블록체인 플랫폼 ‘보스아고라(BOSAGORA) 재단’과 블록체인 네트워크 이용 확대 및 사업 활성화를 위한 업무 협약(MOU)을 체결했다고 11일 밝혔다.

보스아고라는 자체 개발한 ‘의회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민주적 의사결정 프로세스를 구현할 수 있는 탈중앙화 퍼블릭 블록체인 플랫폼 기업이다. 2017년 국내에서 선도적으로 암호화폐공개(ICO)를 완료하며 주목 받은 바 있다.

이번 협약으로 양사는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및 가상자산 이용 확대 ▲상호 주요 사업 활성화 노력 ▲블록체인 분야 기술 협력 확대 등을 추진한다.

NHN클라우드는 이번 보스아고라의 블록체인 네트워크 합류로 보스아고라 블록체인 네트워크 내에 NHN클라우드 플랫폼을 제공해 파트너사의 NHN클라우드 인프라 활용도를 높여 나갈 계획이다. 이를 위해 파트너사에 대한 NHN클라우드 서비스 이용료를 할인 제공할 예정이다.

또한 NHN클라우드와 보스아고라는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를 위해 양사가 그간 축적한 역량을 공유하는데 협력해 나간다. 이를 위해 인프라 정보 및 민관 협력 네트워크를 교류하고, 보스아고라 네트워크의 다양한 유저와 사업협력을 진행할 예정이다.

보스아고라 측은 “글로벌 IT 기업인 NHN클라우드와 파트너십을 체결하게 돼 기쁘다”며 “앞으로도 전문성과 노하우를 보유한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비즈넷 참여 기업들이 더욱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서비스할 수 있는 환경을 구축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NHN클라우드 측은 “국내 블록체인 토큰 경제 활성화를 선도하고 있는 보스아고라와 협력하게 되어 의미가 깊다”며 “NHN클라우드는 앞으로도 다양한 블록체인 기반 협력사에 연구/개발 친화적 클라우드 인프라를 제공해 블록체인 생태계 활성화에 기여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커머스 상장 1호 기업 되는 오아시스…키워드는 ‘온·오프라인 연계 강화’ ‘PB상품’ ‘물류시스템’ ‘전국화’

유기농에 특화된 PB상품화로 경쟁력 확보, PB가공식품 품질 차별화로 승부 독자적인 스마트 물류 시스템 기반… 신선식품 새벽배송 사업 영위 기존 비즈니스...

인공지능 기술로 혁신 거듭하는 보험산업, ‘인슈어테크’ 주목

국내 보험사들이 인슈어테크를 도입해 데이터 수집, 영업 활동, 상품개발에 활용하며 디지털 전환에 속도를 내고 있다. 인슈어테크(InsurTech)는 보험(Insurance)과 기술(Technology)의 합성어로 보험...

토스증권 “미국주식, 이제 아침 10시부터 거래한다”

토스증권은 미국주식 거래 시간으 대폭 확대, 아침 10시부터 미국주식 거래를 개시한다고 8일 밝혔다. 오는 13일부터 시행되는 미국주식거래 확대는 한국시간 오전...

마이크로소프트, 'chatGPT' 기반 대화형 검색엔진 '빙' 공개

마이크로소프트(MS)가 7일(현지시간) 대화형 챗봇 '챗GPT'을 결합한 업그레이드된 검색엔진 '빙(Bing)' 서비스를 선보였다. MS는 이날 미국 워싱턴주 레드먼드에 있는 MS 본사에서 언론 행사를 열고, 인공지능(AI) 기반의 새로운 '빙'을 전격 공개했다.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행사를 알린지 하루 만이다. 이로써 당분간 검색엔진 시장은 구글과 마이크로소프트의 양자 대결이 될 가능성이 높아졌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