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클라우드, ‘NHN Cloud make IT’ 개최… 클라우드 성공 방정식 공유

2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NHN클라우드가 개최한 클라우드 컨퍼런스 ‘NHN Cloud make IT’ 현장. (사진=NHN클라우드)

NHN클라우드는 28일, 삼성동 그랜드 인터컨티넨탈 서울 파르나스에서 클라우드 컨퍼런스 ‘NHN Cloud make IT’를 개최했다.

‘NHN Cloud make IT’은 ‘NHN Cloud가 그리는 클라우드, 비즈니스의 가치가 실현되는 세상에 초대’라는 콘샙트로 ▲클라우드 기술 ▲쿠버네티스(Kubernetes) ▲AI ▲고성능 컴퓨팅 ▲게임플랫폼 ▲협업툴 ▲메시징 ▲보안 등 총 14개 세션으로 구성, 클라우드 기술 전략을 공유하는 자리로 열렸다.

NHN클라우드가 처음으로 개최한 이번 행사에는 관련 업계 종사자 등 1800여명이 넘는 참가자가 사전 참가 신청을 진행하며 높은 관심을 드러냈다.   

NHN클라우드의 백도민, 김동훈 공동대표는 키노트에서 “NHN 클라우드는 본질적으로 ‘파트너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컨설팅·솔루션·서비스 파트너사 300여곳, 고객사 4000여곳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며 행사 포문을 열었다.

키노트에서는 <고객의 가능성을 실현하는 NHN Cloud>라는 주제로, NHN클라우드가 다양한 산업군에 걸쳐 확보한 고객사 성과를 공개했다.

우선 공공 부문에서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 행정안전부를 비롯한 중앙부처와 경상남도, 광주광역시, 전라남도 등 지방자치단체에 고루 적용된 NHN클라우드 현황이 발표됐다. 현재 범국가적으로 추진되고 있는 공공 클라우드 전환 사업에서 중요한 클라우드 서비스 파트너로 NHN클라우드의 역할이 소개됐다.  

금융 부문에서는 KB 금융그룹을 비룻해 수협중앙회, 동양저축은행, 유비벨록스, 데일리펀딩 등의 자체시스템 구축과 마이데이터 서비스에 적용된 NHN클라우드 서비스가 소개됐다. 이어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는 이커머스(당근마켓, 우아한형제들, GS 홈쇼핑 등), 학사 행정에 활용되고 있는 교육(EBS, 숭실대, 경희대 등), 게임사(블루포션 게임즈, 게임펍 등) 등에 적용된 사례도 소개됐다.

NHN클라우드는 이날 발표에서 기술력을 기반으로 오픈스택(OpenStack)과 클라우드 네이티브 생태계를 만들어갈 계획도 강조했다.

▲‘오픈스택(OpenStack)’ 기술의 강점을 발휘해 퍼블릭, 프라이빗, 하이브리드 클라우드에 대응할 수 있는 ‘유연성’ ▲ISO 27001, CSA Star 등의 해외 인증과 CSAP, ISMS-P등 국내 최고 권위의 인증을 모두 확보한 ‘안정성’ ▲국내 유일의 쿠버네티스 인증 취득 등 ‘차별성’이 강조됐으며 오픈인프라 재단(OpenInfra Foundation), 리눅스 재단(Linux Foundation), CNCF(Cloud Native Computing Foundation) 등 글로벌 기술을 선도하는 재단에 참여함으로써 기술 경쟁력을 강화한다는 계획도 발표됐다.

백도민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날 "NHN 클라우드는 본질적으로 ‘파트너 비즈니스’를 추구하고, 컨설팅·솔루션·서비스 파트너사 300여곳, 고객사 4000여곳과 동반 성장하기 위해 전력을 다하고 있다”는 말로 행사 포문을 열었다. (사진=NHN클라우드)

이어진 발표에서 김명신 NHN 클라우드 CTO는 클라우드 데이터 센터를 기반으로 하는 사업 확대 전략도 공개했다. 김 CTO는 “현재 건립을 추진 중인 광주, 김해, 순천 등 지역 거점의 데이터센터를 중심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제공하는 데에 그치지 않고, 지역 R&D 센터를 통한 양질의 일자리와 지역 인재 양성을 위한 교육기관을 구축함으로써 지역 클라우드 생태계 저변을 확대할 것”이라는 계획을 설명했다. 

백남기 인텔코리아 부사장은 클라우드, 엣지 컴퓨팅, AI 등 오픈 시스템 생태계 전망 발표를 통해 NHN클라우드와 기술 기반 비즈니스 환경을 구축해 나가는데 적극 협력해 나가겠다고 밝히기도 했다.

한편 이번 컨퍼런스에는 국내 클라우드 생태계를 대표하는 인텔코리아, 그래프코어, 제트컨버터 클라우드, 안랩, 베리타스 코리아, GitHub, 대신정보통신, ㈜아이나비시스템즈, ㈜넷케이티아이, 디딤365㈜, TDG, ㈜클로잇, ㈜인재아이엔씨 등의 업체가 파트너로 참여했다.

김동훈 NHN클라우드 대표는 “이번 NHN Cloud make IT은 고객사와 클라우드의 성공 방정식을 공유하기 위해 마련한 자리”라며 “NHN클라우드는 고객 중심의 사고와 기술 집약적인 발전을 통해 고객의 무한한 가치를 실현할 수 있도록 돕고, 파트너와 함께 상생의 생태계를 구성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엔씨소프트,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를 오픈한 이유는?

엔씨(이하 엔씨)가 공식 브랜드 미디어 ‘NC PLAY’을 오픈했다고 16일 밝혔다. ‘NC PLAY’는 엔씨(NC)가 그동안 기업 및 브랜드 스토리, 게임 정보...

두레이 사용 리뷰 쓰고 '아이폰13' 받아 볼까

NHNDooray(이하 NHN두레이)는 올인원 협업솔루션 ‘Dooray!(두레이)’를 도입한 고객의 활용 사례를 접수 받아 풍성한 선물을 증정하는 사용 리뷰 프로모션을 개최한다고 16일 밝혔다....

베스핀글로벌, ‘모비두’에 클라우드 마이그레이션 및 서버리스 아키텍처 구축 지원

클라우드 딜리버리 플랫폼 기업 베스핀글로벌이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큐레이션 플랫폼 ‘소스라이브’와 SaaS 솔루션 ‘소스플렉스’를 제공하는 원스탑 라이브 커머스 스타트업 모비두의...

라이프시맨틱스, 전국 54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에필코치’ 공급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가 지역사회 건강증진을 위해 전국 54개 보건소 건강생활지원센터에 운동 가이드 시스템 ‘에필코치’ 공급을 확대한다고 16일 밝혔다. 라이프시맨틱스 측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