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N, KCGS ESG 평가서 A등급 획득

NHN은 한국ESG기준원(KCGS)의 2022년 ESG 평가에서 전년 대비 한 단계 상승한 통합 A등급을 획득했다고 25일 밝혔다.

한국ESG기준원은 국내 주요 ESG 평가기관 중 하나로, 매년 국내 상장회사를 대상으로 환경, 사회, 지배구조 부문의 지속가능경영 수준을 평가해 ESG 등급을 발표하고 있다.

이번 평가에서 NHN은 사회(S)와 지배구조(G) 부문에서 지난해와 동일한 A등급을 받았으며, 환경(E) 부문은 전년보다 두 단계 높은 B+등급을 획득했다.

NHN 측은 “환경 부문 등급 상향에는 환경경영 이행을 위한 전담 조직 신설과 환경·에너지경영시스템(ISO14001/50001) 인증 획득을 통한 전사적 환경경영 체계 구축, 임직원 참여를 유도한 친환경 캠페인 및 교육 운영 등이 주효했다”며 “올해 자발적으로 온실가스 배출량 제3자 검증을 진행하는 등 환경 정보 관리, 공개에도 활발히 나섰다”고 설명했다.

그 외에도 NHN은 사회 부문에서 지역 IT 인재 양성, 일자리 창출 등 IT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고려한 비즈니스 모델과 사회공헌 활동을 구성하고, 협력사와의 동반성장을 도모한 성과를 인정 받았다.

NHN은 정보보호, 안전보건, 인권보호 등 사회책임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경영 활동에서 발생할 수 있는 주요 리스크에 대한 대응 방안 및 개선 활동도 적극 공개하고 있다.

앞서 NHN은 올해 3월 이사회 산하에 ESG위원회를 신설하며 환경, 사회, 지배구조 전 부문에 걸친 지속가능경영 강화 의지를 밝힌 바 있다. 지난 5월에는 ESG 전담 조직과 그룹사 회의체를 설립하고 ESG 경영 전략 및 영역별 과제를 체계적으로 추진해왔다.

정연훈 NHN ESG부문 대표는 “올해 그룹사 ESG 역량을 결집해 효과적인 업무 시스템을 구축하고 ESG 경영 전략을 본격 추진해온 결과 이번 평가에서 의미있는 결실을 얻게 됐다”며 “2023년에는 NHN ESG의 가치와 성과를 담은 첫 지속가능경영보고서를 발간하고 ESG 경영에 대한 대내외 소통을 더욱 적극적으로 이어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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