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스노우플레이크, AI·데이터 플랫폼 연동 맞손

SK㈜ C&C는 스노우플레이크와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 AI∙데이터 플랫폼 상호 통합 오퍼링(offering) 계약’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계약은 SK㈜ C&C 이기열 디지털 플랫폼총괄과 스노우플레이크 아시아퍼시픽/일본(APJ) 지사장 존 로버슨(Jon Robertson)이 참석한 가운데 온택트로 진행됐다.

이번 계약에 따라 SK㈜ C&C는 스노우플레이크의 ‘파워드 바이 스노우플레이크(Powered by Snowflake) 아시아태평양 지역(APAC) 최초 파트너’가 됐다.

스노우플레이크는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전문 기업이다. 모든 멀티 클라우드 환경에서 데이터 엔지니어링, 데이터 사이언스, 데이터 애플리케이션 개발을 종합 지원하는 데이터 레이크 서비스를 제공하며 전 세계에서 4천500개가 넘는 고객을 확보하고 있다.

데이터 플랫폼의 가능성을 입증하며 ▲글로벌 데이터 거버넌스 ▲데이터의 신속한 확장과 활용을 지원하는 플랫폼 최적화 ▲새로운 비즈니스 가치 탐색 방안을 제시하고 있다.

이번 협력은 클라우드 데이터 사업 확장을 추진하던 스노우플레이크가 고객의 디지털 비즈니스에 대한 정확한 진단과 함께 AI∙빅데이터∙클라우드에 기반한 디지털 시스템∙서비스 개발을 원 스톱 지원하는 SK㈜ C&C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의 경쟁력을 확인하면서 이뤄졌다.

양사는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에 퍼블릭 클라우드 기반의 스노우플레이크를 탑재해 데이터 클라우드 기능과 함께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제공한다.

SK㈜ C&C는 고객 디지털 사업에 맞는 최적의 시스템 및 서비스 진단과 함께 맞춤형 클라우드 데이터 레이크(Data Lake) 구축을 위한 사전 설계 및 서비스 구현∙운영지원 서비스를 제공한다.

고객은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플랫폼에 분석 데이터를 적재한 후에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 내 ▲아큐인사이트 플러스(AccuInsight+) ▲아큐튜닝(Accutuning) ▲온톨로지(Ontology) 등 빅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활용해 자신만의 데이터 분석 시스템을 구현할 수 있다.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은 현장 실무자가 주도하는 데이터 분석 및 모델 생성∙관리∙폐기 등 AI∙데이터 서비스 개발 운영을 지원하는 플랫폼으로 고객의 다양한 사업 현장에서 여러 규모로 도입 가능하다.

스노우플레이크의 데이터 거버넌스 기능은 자동으로 데이터 접근 제한은 물론 개인 정보 등 민감 데이터를 자동으로 탐지하고 데이터에 주석을 넣는 등 안전한 데이터 활용을 뒷받침한다.

양사 협력에서 가장 기대되는 장점은 데이터 분석의 효율성뿐 아니라 경제성과 높은 사용 편의성이다.

한 두번 클릭만으로 SK㈜ C&C의 클라우드형 디지털 플랫폼과 스노우플레이크를 넘나들며 데이터 수집, 전처리, 저장, 추출, 분석에 필요한 여러 애플리케이션 기능을 하나의 플랫폼에서 언제든 빠르게 활용할 수 있다. 과금 또한 데이터 분석을 위해 저장된 데이터를 사용할 때만 부과된다.

양사는 빠른 사업 성과 창출을 위해 실시간으로 데이터를 수집∙저장∙가공해 고객 반응을 빠르게 분석해야 하는 금융, 게임, 광고, 미디어, 의료 산업 등을 우선 공략한다는 방침이다.

이를 위해 스노우플레이크 데이터 마켓플레이스 내 다양한 산업별 데이터셋을 보안적으로 안정된 데이터 공유 기술을 통해 지원한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토스증권, 첫 거래 고객 대상 1천 달러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

토스증권이 자사 서비스 첫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 달 말까지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증권에서...

카카오픽코마,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지출 앱 TOP10 올랐다

카카오픽코마는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앱(2021년 기준, 게임 제외) TOP10에 선정됐다고...

AI반도체 개발에 4000억원 투입…'초거대AI 생태계' 만든다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을 강화한다. 이미 1조 원 투자가 진행 중인 AI반도체 '10년 프로젝트'에...

풀필먼트 IT 볼드나인, 첫 '시리즈 A' 투자유치

볼드나인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볼드나인은 풀필먼트 IT 스타트업이다. 17일 볼드나인은 포스코 기술투자와 베일리PE가 주관해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