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 C&C, MS 애저 클라우드 공인 자격 획득

SK㈜ C&C는 ‘쿠버네티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획득했다고 19일 밝혔다.

쿠버네티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은 컨테이너를 사용해 클라우드에서 프로덕션 워크로드를 배포∙관리하고, 마이크로소프트 애저에서 쿠버네티스 환경을 관리하는 데 있어 ▲심층적 지식 ▲광범위한 경험 ▲검증된 전문 지식을 갖춘 솔루션 파트너에게 부여하는 인증이다.

기술을 적용한 고객 성공 사례와 직원의 기술에 대한 엄격한 기준을 충족하고 컨테이너 기반 워크로드 배포 및 관리 관행에 대한 제3자 감사를 통과한 파트너만이 쿠버네티스 온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어드밴스드 스페셜라이제이션을 획득할 수 있다.

SK㈜ C&C는 마이크로소프트 애저 클라우드와 애저 쿠버네티스 서비스(AKS, Azure Kubernetes Service)를 적용해 호텔 등 서비스 분야 고객 멤버십 통합∙관리 시스템을 클라우드로 전환한 바 있다.

금융, 제조, 유통, 서비스, 통신, 에너지 등 국내 주요 기업 고객을 대상으로 ▲클라우드 전환 컨설팅 ▲아키텍처 설계 및 마이그레이션 사업도 수행하고 있다.

SK㈜ C&C의 종합 클라우드 서비스 ‘클라우드제트’의 컨테이너 플랫폼인 ‘Z CP’와 ‘멀티클러스터 매니지먼트(MCM)’도 강점으로 인정받았다.

‘18년 자체 개발해 출시한 클라우드 컨테이너 플랫폼 서비스 ‘Cloud Z CP’는 쿠버네티스 서비스 기반의 애플리케이션 개발∙운영을 위한 통합 플랫폼이다.

멀티 클러스터 관리 서비스인 ‘MCM’은 다수 클러스터에 ▲프로비저닝 ▲자원관리 ▲정책 관리 ▲운영 효율성을 제공한다.

다양한 클라우드 환경에서 애플리케이션을 쉽게 배포하고 이동시키며 통합∙관리할 수 있는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플랫폼으로 다양한 외부 고객들의 디지털 클라우드 전환 수요를 이끌고 있다.

SK㈜ C&C 김완종 Cloud부문장은 “SK㈜ C&C는 여러 산업 분야에서 축적해온 다양한 멀티 하이브리드 클라우드 시스템 구축 및 운영 경험을 기반으로 다양한 공인 인증을 확보하고 있다” 며 “산업 전분야에 걸쳐 고객 밀착형 디지털 전환 수요를 리딩하며 안정적인 클라우드 사업 확장을 추진하겠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베스핀글로벌-AWS코리아, 메타버스서 클라우드 솔루션 엑스포 개최

베스핀글로벌이 아마존웹서비스(AWS) 코리아와 함께 메타버스 공간에서 클라우드 솔루션 엑스포 ‘사스 온 메타버스’ 행사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오는 20일,...

강금실 전 법무부장관 법무법인 원과 손잡은 ‘뉴인’ 모바일 앱 기반 ESG 교육 서비스 론칭

에듀테크 기업 뉴인이 법무법인 원과 함께 ESG(환경, 사회, 지배 구조) 온라인 교육 서비스 ‘ESG KNOW & HOW’를 오는 17일 론칭한다....

카카오게임즈, ‘오딘: 발할라 라이징’ 대만 시장 공략 나선다

카카오게임즈가 14일 개발 명가 라이온하트 스튜디오의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대만 시장 공략을 시작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1년 국내에서...

토스증권, 투자종목·매매기능·알림 등 대규모 MTS 업데이트

지난해 3월 출범 후 상시적인 서비스 업데이트를 진행해 온 토스증권이 새해 들어 첫 대규모 MTS 업데이트를 진행한다. 이번에 새로 적용되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