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텔레콤, 코엑스서 28Ghz 5G 서비스 시연

SK텔레콤이 11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 로비 이벤트홀에서 5세대(5G) 이동통신 28GHz 시범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5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통신3사와 5G 활성화를 위해 전국 10곳에서 추진하는 28GHz 5G 시범 프로젝트의 일환이다.

SK텔레콤은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가상 컨퍼런스, 실시간 고화질 생중계 서비스 등도 시연한다. 가상현실(VR) 기기를 착용해 ‘크레이지 월드 VR’ 게임을 즐길 수 있다.

28GHz 모뎀을 탑재한 인공지능(AI) 방역로봇도 전시한다. AI 방역로봇은 스스로 돌아다니며 사람의 얼굴을 식별하고 체온 측정을 해준다. 마스크 착용 여부도 확인한다. 사람들의 밀집도를 분석해 음성으로 사회적 거리두기를 안내하고, 손 소독제도 제공한다. SK텔레콤은 지난 4월 AI 방역로봇을 용인 세브란스병원에 도입했다.

SKT의 메타버스 기술을 활용한 가상 컨퍼런스 서비스 (사진=SK텔레콤)

SK텔레콤은 이번 전시 기간 중 약 3만6000㎡ 넓이 코엑스 전시홀에 28GHz 기반 WiFi 백홀 서비스를 제공한다. 전시장을 방문한 이들은 SK텔레콤 가입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WiFi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SK텔레콤은 다음달엔 서울 잠실 야구장과 제주 월드컵 경기장에서 28GHz 시범 프로젝트를 벌인다. 각각 스포츠 관람 관련 미디어 서비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SK텔레콤은 “관람객들이 AI 방역로봇과 메타버스 등 5G시대를 대표하는 ICT기술을 안전하게 체험할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과기부 주도 실증 사업을 통해 28GHz B2B형 서비스를 발굴하는 등 5G시대를 선도하는 혁신적인 기술과 서비스를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 ‘사이버리즌 EDR 솔루션’ GS인증 1등급 획득

두산디지털이노베이션(이하 DDI)의 사이버리즌 EDR(Endpoint Detection&Response, 엔드포인트 위협·대응) 솔루션이 GS(Good Software) 인증 최고 등급인 1등급을 획득했다. 28일 DDI에 따르면 GS인증은 한국정보통신기술협회(TTA)가...

네이트 감성 캐릭터 선정, 올여름 네티즌들의 가슴을 적신 최고의 뉴스는?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의 포털 플랫폼 네이트가 지난 7월과 8월 뉴스기사 감정 캐릭터 통계자료를 28일 발표했다. 네이트 뉴스 감정 캐릭터는 ‘최고예요’ ‘훈훈해요’...

다비오, 인천 개항장 일대 라스트마일 지도 서비스 제공키로

공간정보 AI 기술 기업 다비오가 인천 중구 개항장 일대의 지역에 위치정보가 포함된 QR기반 지도와 콘텐츠가 결합된 스마트관광서비스를 올해 10월 말에 선보일 예정이다.

어메이즈VR, 3200만달러 시리즈B 투자 받아

가상현실 컨텐츠 제작 및 유통회사인 어메이즈VR이 시리즈B 라운드에서 1700만달러의 신규 투자 유치를 완료했다. 이로써 2021년 프리 시리즈B와 합쳐서 시리즈B 누적 투자금 3200만달러를 확보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