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구독서비스 'T우주' 핫하네…가입자 15만·타통신사 가입자 30%

SK텔레콤의 구독 서비스 상품 T우주가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출시한 지 불과 1주일 만에 15만명 이상이 가입했고, KT와 LG유플러스 등 타 통신사 가입자도 30% 비중을 차지하는 등 소비자 취향저력을 제대로 했다는 평가다. SK텔레콤은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해 구독 선택권을 늘리겠다는 계획이다. 업계에서는 국내 구독시장도 T우주발 훈풍이 불 것이라는 기대감이 커지고 있다.

SK텔레콤은 지난달 31일 신규 론칭한 구독 서비스가 출시일부터 인기를 얻으며 T월드, 11번가와 같은 셀프 가입 채널과 SKT 대리점 유통망 등 다양한 가입처에서 전 연령대에 걸쳐 고른 가입률을 보이고 있다고 8일 밝혔다.

출시 후 일주일 경과 기준으로 'T우주'의 구독 패키지 상품인 '우주패스'와 단품 구독상품들의 총 가입자 수는 15만명을 넘어섰다.

가입 채널별로는 SK텔레콤 고객센터, 티월드, 11번가 등 비대면 채널을 통한 가입이 70%를 기록했다. 오프라인 채널을 통한 가입은 30% 수준이다. 연령 분포는 20대가 약 19%, 30대가 33%, 40대가 29%, 50대 이상이 19%다. 특히 온라인 소비 주력세대인 20~40대가 80% 이상을 차지해 눈길을 끌었다. 11번가와 T월드처럼 웹/앱을 통한 셀프 가입 채널의 경우 20~30대 비중이 60%를 상회했다.

타 통신사 가입자의 비중도 현재 30% 수준이며 지속 증가하고 있다.

18개 제휴처의 구독 상품들을 선택형으로 제공하는 '우주패스 올' 상품을 보면 '배달의 민족', '파리바게뜨', '스타벅스', '이마트' 등 먹거리와 쇼핑 서비스가 많은 관심을 받았다.

11번가의 해외직구 카테고리 거래액은 아마존 글로벌스토어의 혜택이 제공되는 '우주패스'의 인기에 힘입어 론칭 후 일주일 간 전월 동기간 대비 3.5배 이상 커졌다. 아마존 글로벌스토어 구매고객의 상품 탐색 빈도(페이지뷰)는 기존 11번가 구매고객 대비 약 4배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SK텔레콤 측은 한 달 내에 배스킨라빈스, 보틀웍스와 사운드짐 등 새로운 제휴사도 여러 곳 합류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아울러 100여 개 제휴사와 추가 협의 중이다.

윤재웅 SK텔레콤 구독마케팅담당은 "더 다양하고 인기있는 제휴사들을 영입해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윤소영 기자

ericahu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