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T, AI 플랫폼 로드맵 소개 '누구 컨퍼런스' 온라인 개최

SK텔레콤은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을 20일 온라인 개최한다고 밝혔다.

올해로 4회째를 맞는 누구 컨퍼런스는 행사 홈페이지를 통해 비대면으로 개최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5시까지 실시간 스트리밍 형식으로 17개 주제 발표가 진행된다.

SK텔레콤은 AI 플랫폼 개발 및 서비스 운영에 대한 인사이트를 공유하는 ’누구 컨퍼런스 2021’을 20일 온라인 개최한다. (사진=SK텔레콤) 

SKT는 이번 누구 컨퍼런스에서 'T전화×누구'를 통해 커뮤니케이션 에이전트로 진화하는 AI 플랫폼 '누구'의 향후 로드맵과 함께 아마존 알렉사와의 협업을 통해 개발 중인 듀얼 에이전트 프로젝트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특히 듀얼 에이전트는 아마존 알렉사의 애런 루벤슨 부사장이 직접 출연해 SKT와 아마존의 공동 프로젝트에 대해 소개한다.

이외에도 이번 행사에서는 신형 볼보 XC60에 탑재된 자동차 전용 AI 플랫폼 '누구 오토(NUGU auto)'의 상세 기능과 기반 기술 소개 등 일반인들도 흥미로워할 정보도 공개된다.

이번 누구 컨퍼런스 영상을 캡처해 본인의 SNS에 지정된 해시태그(#NUGUCONFERENCE2021 #NUGU)와 함께 업로드하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선착순 2000명)를 받을 수 있다. 누구 컨퍼런스 진행 중 등장하는 QR코드를 3개 이상 스캔해 정보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아이폰13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된다.

이현아 SKT AI&CO 장은 "이번 '누구 컨퍼런스'는 커뮤니케이션·에이전트·혁신·연결의 4대 키워드를 중심으로 '누구'의 지난 5년간의 노력과 성과, 향후 비전을 공유하는 자리가 될 것"이라며 "AI 업계의 많은 분들이 참여하셔서 좋은 정보와 인사이트를 얻어 가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 개최

한국식품콜드체인협회는 내달 15일 일산 킨텍스 제1전시장 콘퍼런스룸에서 ‘2022 식품 콜드체인 고도화를 위한 신기술 세미나’를 개최한다고 27일 밝혔다. 올해 9회째를 맞는...

송승재 라이프시맨틱스 대표, "의사의 자율권과 환자의 선택권 보장을 위한 수가 체계 확보 중요"

디지털헬스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 송승재 대표가 대통령직속 4차산업혁명위원회와 대한민국의학한림원이 주최한 ‘비대면 진료 제도화 방향’ 세미나에 참석, 비대면 진료 제도화를 위해 ‘의사의...

NHN클라우드 ‘크로센트’ 인수합병으로 DaaS 사업 드라이브 걸었다

NHN Cloud는 클라우드 기업 ‘크로센트’를 인수합병하고, DaaS 사업을 본격화한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인수합병을 통해 NHN클라우드는 크로센트 사의 기술력과 서비스 노하우를...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 출시

보안운영(SecOps) 플랫폼 전문기업 로그프레소는 사용자가 자유자재로 기능을 확장할 수 있는 보안운영 플랫폼 ‘로그프레소 엔터프라이즈 4.0’을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