VM웨어-LG CNS, 데이터 분석 플랫폼 연동 MOU 체결

[AI 요약]

VM웨어와 LGCNS는 데이터 분석부터 배포, 운영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대용량의 워크로드를 확장 지원한다. 이번 협력으로 LGCNS 데이터 플랫폼은 금융, 공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했다고 설명했다. 최문근 CTO는 "vm웨어와의 협력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ai·빅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밝혔다.

 

VM웨어 코리아와 LG CNS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 사업을 위한 MOU를 체결했다고 26일 발표했다.

양사는 이번 MOU를 통해 AI 및 머신러닝을 지원하는 클라우드 기반 데이터 분석 플랫폼을 구축할 예정이다.

구체적인 협력 사항으로 VM웨어는 자사의 주요 클라우드 제품군과 데이터 분석 플랫폼인 VM웨어 탄주 그린플럼(VMware Tanzu Greenplum)을 LG CNS의 엔터프라이즈 데이터 플랫폼인 DAP MLDL(Data Analytics & AI Platform – Machine Learning / Deep Learning)에 적용한다.

VM웨어 탄주 그린플럼은 AI와 머신러닝을 활용한 빅데이터 분석과 다양한 데이터 소스와의 연동, 재해 복구(DR), 시점 복구(Point In Time Recovery) 등 폭넓은 분석 및 운영환경을 제공한다. 이를 기반으로 LGCNS의 DAP MLDL이 데이터 분석부터 배포, 운영에 이르는 전 라이프사이클에 걸쳐 대용량의 워크로드를 확장 지원한다.

원활한 협력을 위해 VM웨어는 솔루션 전담 엔지니어링 팀을 투입할 방침이다.

이번 협력으로 LG CNS 측은 플랫폼 DAP MLDL가 금융, 공공, 제조, 통신 등 다양한 산업군에 적용할 수 있는 엔터프라이즈급 클라우드 데이터 분석 플랫폼으로 한층 업그레이드 됐다고 설명했다.

최문근 LG CNS CTO는 “VM웨어와의 협력으로 강력한 클라우드 기반 AI·빅데이터 서비스를 구축했다”고 전했다.

전인호 VM웨어 코리아 사장은 “LG CNS와의 파트너십은 어디서든 모든 클라우드와 모든 애플리케이션을 지원하는 VMware의 비전을 실현한다”라고 밝혔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토스증권, 첫 거래 고객 대상 1천 달러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

토스증권이 자사 서비스 첫 거래 고객들을 대상으로 이 달 말까지 ‘해외주식 구매지원금 캐시백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9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토스증권에서...

카카오픽코마, 글로벌 모바일 소비자 지출 앱 TOP10 올랐다

카카오픽코마는 자사가 운영하는 글로벌 만화 플랫폼 '픽코마'가 전 세계 모바일 소비자들이 가장 많이 지출한 앱(2021년 기준, 게임 제외) TOP10에 선정됐다고...

AI반도체 개발에 4000억원 투입…'초거대AI 생태계' 만든다

올해부터 본격화되는 초거대 인공지능(AI) 서비스 개발 활성화를 위해 민관이 협력을 강화한다. 이미 1조 원 투자가 진행 중인 AI반도체 '10년 프로젝트'에...

풀필먼트 IT 볼드나인, 첫 '시리즈 A' 투자유치

볼드나인이 50억원 규모의 '시리즈 A' 투자를 유치했다. 볼드나인은 풀필먼트 IT 스타트업이다. 17일 볼드나인은 포스코 기술투자와 베일리PE가 주관해 국내 유수의 기관으로부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