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 애즈에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출시된다

유튜브 쇼츠용 전용 광고가 구글 애즈에 출시될 예정이다. 구글의 광고주용 플랫폼인 구글 애즈 직원 Adriaan Dekker는 링크드인에서 이 기능을 소개했다. 구글 애즈의 이 기능은 일부 광고 계정에서 작동하지 않을 수도 있으나 순차적으로 확대될 예정이다. 또한,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가능해지면 쇼츠를 생산하는 크리에이터들에 대한 배분 금액도 증가할 것으로 보인다.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의 쇼츠 전용 광고 기능

구글 애즈에서 기능이 발견되기 전까지는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가 불가능했다.

유튜브 쇼츠 전용 광고를 사용하는 방법은 아래와 같다.

  • 구글 애드 접속
  • 새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목표 설정 없이 캠페인 만들기 선택
  • 동영상 선택
  • 효율적 잠재고객 도달 선택
  • 다양한 형식의 광고 선택 후 인스트림광고와 인피드 광고를 선택 해제

한편 유튜브는 2023년 2월부터 쇼츠 크리에이터 광고 수익을 배분했다.

(끝)

이 기사는 거북이 미디어 전략 연구소장이 기고했습니다.

거북이미디어연구소

getough@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쿠팡은 와우 멤버십 가격을 왜 올린 걸까요?

작년 연말 기준으로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 수는 약 1,400만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말 무려 70%나 와우 멤버십 가격을 올렸을 때도, 회원 수가 줄기는커녕 더욱 늘어났는데요. 다만 이제는 현재 수준의 혜택으로 이 이상 멤버십 회원 수를 키우는 건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결국 수익 확대의 길을 택하게 된 것일 거고요.

형편없는 글 솜씨 때문에 직장생활이 힘겹다면?

비즈니스 글쓰기는 다릅니다. 기본적인 3가지 원칙을 지켜 반복 훈련하면 글 솜씨를 훨씬 발전시킬 수 있는데요. 그럼 상사 속 터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글 3가지 유형을 살펴보고, 이런 글을 쓰지 않기 위해 명심해야 할 세 가지 원칙을 확인해볼까요?

티빙은 왜 한국프로야구 온라인 중계권을 샀을까?

왜 티빙은 3년 계약에 1,300억이 넘는 큰 금액을 투자해서 이 권리를 구매했을까요? 3년에 1,300억은 1년에 400억이 훨씬 넘는 금액을 투자한 것인데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걸까요? 기존에 온라인 중계권을 가지고 있던 네이버와 통신사 등의 컨소시엄보다 더 큰 금액을 투자해서 티빙은 무엇을 얻고자 하는걸까요? 

일론 머스크의 예측, 실현 가능성은?

일론 머스크는 위와 같이 AGI 즉 '범용 인공지능이 가장 똑똑한 인간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2년 이내에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