나누다키친, 빅데이터 기반 공유주방 창업매칭 플랫폼 출시

공유주방 창업매칭 플랫폼 나누다키친을 운영하는 ㈜위대한상사가 점포의 조건과 상권분석 정보를 확인해, 창업자가 직접 점포와 창업 브랜드를 선택할 수 있게 하는 공유주방 창업 매칭 플랫폼 서비스를 새롭게 출시했다.

기존 나누다키친의 솔루션은 창업자의 상담신청을 받아 개별적인 점포 매칭 작업을 통해 창업으로 연결을 해주었다면, 이번 서비스에서는 희망하는 ‘점포공간’ 혹은 ‘창업브랜드(상품)’를 나눠서 확인할 수 있어 창업을 희망하는 이들의 고려의 폭을 넓혔다.

‘점포공간’을 통해 점포주들은 희망대여료 및 점포조건을 직접 빠르게 등록 가능하며, 창업자는 창업을 원하는 점포와 조건을 선택할 수 있게 되었다. ‘창업브랜드’는 빅데이터 기반 상권분석 및 현장실사를 통해 해당 공간에서 창업 가능한 다양한 창업 상품들이 제시해 점포 매칭 속도를 개선했다. 창업 상품들은 기존 나누다 키친의 레시피는 물론 창업자가 직접 만드는 MY 브랜드 형태도 가능하다. 향후 타사의 브랜드들 또한 노출되어 선택의 폭을 넓힐 예정이다.

나누다키친이 제공하는 국내 유일의 공유주방 전용 상권분석은 전국 인허가 데이터, 국민연금 가입 사업장 내역, 소상공인 데이터, 국토교통부 부동산 실거래 데이터, KB카드 매출 데이터 등을 종합한 빅데이터의 머신러닝을 통해 1차 점포 등급 인덱스를 진행한 것이며, 이와 함께 주변 음식점의 업종별 평균매출, 고객분포, 유동 인구 프로필 정보 등을 제공함으로써 창업자에게 객관적인 지표를 제시한다.

위대한상사의 오성제 부사장은 “이번 플랫폼 서비스 출시로 창업을 고려하는 이들에게 점포 중개와 매칭서비스를 넘어 본사가 보유한 상권 분석 서비스를 제공해 외식업 자영업 시장에 새로운 솔루션을 제시했다”며 “향후 빠르게 확장하고 있는 배달전용 공유주방 업체들의 공간 노출, 창업자 모집을 위한 플랫폼 역할을 수행해 향후 프롭테크 기업으로서 기능성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다”라고 밝혔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티맵으로 뭘 검색하나 했더니 1위는 ‘맛집’…’모텔도 주유소·편의점보다 빈도 높아’

지난 한 해 종합 모빌리티 플랫폼 티맵(TMAP)에서 1인당 검색 빈도가 가장 높았던 키워드는 '맛집'이었다. '로또 판매점'과 '모텔' 등도 상위권에 올랐다. 티맵모빌리티는 사용자들이 티맵 검색창에서 검색했던 장소를 분석한 '티맵트렌드다이어리 2023 총결산 : 검색편'을 19일 공개했다. 분석 데이터는 지난해 1~11월을 기준으로 집계됐다. 1년간 티맵에서 가장 많이 검색된 장소는 ‘스타벅스’로, 30대 검색량이 압도적으로 많았다. 주유소와 다이소는 각각 2위와...

삼성전자, 세계 최초 AI폰 ‘갤럭시S24’ 공개…실시간 통번역 제공

삼성전자가 미국 새너제이 SAP센터에서 개최한 '갤럭시 언팩 2024(Galaxy Unpacked 2024)' 행사에서 새로운 '갤럭시 S24 시리즈'를 공개했다. '갤럭시 S24 시리즈'의 가장 큰 특징은 '실시간 통역(Live Translate)' 기능으로, 다양한 언어를 사용하는 사용자 간의 전화 통화에서 실시간으로 통역 서비스를 제공한다. 이 기능은 온디바이스 AI 기반으로 작동하며, 클라우드 연결 없이도 사용 가능하다. 갤럭시 S24 시리즈에 기본 탑재된 '전화' 앱을...

[CES 2024] '투명TV'부터 '기분감지 거울'까지…화제의 기술 총정리

세계 최대 가전전시회 CES에서 기분을 감지하는 거울과 AI 동반자, 그리고 투명TV 까지, 기발한 아이디어와 혁신이 탑재된 기술들의 향연이 이어지고 있다. 특히 폭스바겐은 올해 말 자사 자동차 라인업에 챗GPT를 추가할 것이라고 밝히면서 큰 주목을 받았다.

슬랙 ‘직장 내 페르소나’ 발표, 업무 성향에 따른 5가지 유형 제시

세일즈포스가 운영하는 슬랙(Slack)은 직장인들을 업무 성향에 따라 5가지 페르소나로 분류하고, 소통 및 일하는 방식과 신기술 도입에 대한 인사이트를 포함한 ‘직장 내 페르소나’에 대한 연구조사 결과를 13일 발표했다. 슬랙의 이번 연구는 시장조사기관 유고브(Yougov)와 협력해 한국을 비롯하여 미국, 영국, 프랑스, 독일, 인도, 일본, 호주, 싱가포르 등 9개 시장 1만5000명 이상의 사무직 직장인들을 대상으로 실시됐다. 응답자들의 업무 및...