달파,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수작업 자동화AI 솔루션’ 제공

AX(AI EXPERIENCE∙AI 경험) 혁신을 추구하는 AI스타트업 달파는 최근 여행 플랫폼 마이리얼트립에 수작업 자동화 AI 솔루션을 제공했다고 밝혔다. 마이리얼트립은 달파의 AI 솔루션 도입으로 작업 속도가 대폭 향상시키는 성과를 거둔 것으로 알려졌다.

달파에 따르면 대부분의 플랫폼은 상품을 업로드하기 위해 다양한 공급사로부터 상품을 공급해오게 된다. 그러나, 제각각인 공급사의 정보들을 플랫폼의 형식에 맞게 업로드하는 데에는 많은 수작업이 소요된다.

달파 AI는 각기 다른 상품 정보 필드를 특정 양식에 맞게끔 추출하고 재배치한다. 이번 달파의 AI 솔루션 도입으로 마이리얼트립은 작업자의 작업시간을 비약적으로 줄일 수 있게 됐다. 절약된 시간을 통해 더욱 다양한 상품을 공급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수작업 과정에서 발생하는 휴먼 에러를 줄일 수 있다는 것이 장점. 더구나 이러한 효과는 즉각적으로 나오고 있다.

마이리얼트립 관계자는 “달파와의 작업을 통해 기존 대비 신규 상품 등록 과정이 30~50% 가량 빨라져 같은 기간 내 더 많은 상품을 고객에게 선보일 수 있게 되어 매우 고무적”이라며 “이외에도 효율화가 필요한 영역에 대해 달파 팀과 계속해서 기회를 발굴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달파 관계자는 “많은 기업에서 고객에게 더욱 질 좋은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내부적으로 많은 수작업을 진행하고 있다”며 “달파는 이러한 내부 수작업을 자동화해 기업이 더욱 가치 있는 일에 집중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말했다.

앞서 달파는 지난해 10월 크로스보더 패션 도소매 플랫폼 어이사마켓에 8종의 AI 솔루션을 제공한 바 있다. 또 같은 해 12월 카페24 스토어에 고객 이탈율을 낮추고 구매전환율을 향상시킬 수 있는 ‘AI 텍스트 검색엔진’을 출시했다. 이어 올 1월 소셜 디스커버리 서비스 ‘위피’(WIPPY)를 운영하는 엔라이즈에 ‘이상형 생성 및 추천’ AI 솔루션을 제공했다.

한편 마이리얼트립은 약 2000개의 여행사, 호텔 플랫폼 익스피디아 등과 같은 항공료 비교 서비스 제공기업과 제휴하고 있다. 이를 통해 여행자가 전 세계적으로 서비스 투어, 활동, 현지 교통, 호텔 등을 예약할 수 있도록 서비스하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