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플소프트 ‘지하철종결자’, 외국인 고객 위한 다국어 서비스 지원

NHN의 모빌리티 서비스 자회사 도플소프트는 최근 자사가 운영 중인 ‘지하철종결자’ 앱에 다국어 서비스를 추가했다고 3일 밝혔다.

도플소프트에 따르면 ‘지하철종결자’는 실시간 지하철 운행 정보를 바탕으로 최적의 이동 경로와 예상시간, 노선도, 요금 등 관련 정보를 제공하는 통합 교통 서비스 앱이다. 엔데믹 이후 가파르게 증가하는 해외 관광객 수요에 발맞춰 도플소프트는 ‘지하철종결자’에 영어·일본어·중국어 모드를 지원하는 다국어 서비스를 도입하게 됐다.

이번 업데이트를 통해 국내 체류 및 방한 외국인은 별도의 번역 과정 없이 ‘지하철종결자’를 이용할 수 있게 됐다. 앱 내 ‘언어 설정’ 창에서 원하는 언어 선택 시 자동으로 변환되며, 외국인 이용자는 경로 검색과 실시간 도착 정보 등 한국 지하철 이용 시 필요한 정보를 쉽고 빠르게 확인할 수 있다.

도플소프트 측은 “국내에 거주하거나 방문하는 외국인들의 대중교통 서비스 접근성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지하철종결자’는 국내 이용자는 물론 글로벌 이용자들도 믿고 이용할 수 있는 특색 있는 서비스를 발굴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지하철종결자는 월간 활성 이용자수(MAU) 300만 명 이상을 기록한 국내 대표 대중교통 앱이다. 최근에는 시니어층을 위한 ‘시스템 설정 글자 크기’ 기능을 적용해 앱 주요 화면 글자를 크게 볼 수 있도록 개선하였으며, 승강장 별 열차와 문 사이의 이격거리, 스크린 도어 설치 여부, 승강기 위치 및 운행여부 제공 등 교통 약자를 위한 서비스를 지속 확대하며 이용자 편의성을 높여 나가고 있다.

황정호 기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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