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망할 입' 일론 머스크, 음란 트윗으로 성인물 콘텐츠 가상화폐 400% 띄워 

가상화폐 세계의 그루에서 '망할 입'으로 추락한 일론 머스크 테슬라 CEO가 막장을 향해 달려가고 있는 것일까. 비트코인, 도지코인에 이어 그가 점찍은 가상화폐는 포르노 등 성인물 콘텐츠 거래에 사용되는 '컴로켓'이다. 

컴로켓은 성인물 콘텐츠 거래에 사용되는 가상화폐다. 일론 머스크는 남성 체액을 상징하는 트윗을 올렸는데, 이 때문에 성인물 가상화폐인 컴로켓이 무려 400%나 폭등했다. 이에 대해 많은 네티즌들은 일론 머스크의 비윤리적 행보에 비난의 목소리를 높이고 있다.

5일(현지 시간) 인디펜던드, 벤징가 등 주요 매체에 따르면, 머스크는 지난 4일 밤 캐나다와 미국, 멕시코의 영단어를 위에서부터 아래로 배열하는 식으로 트위터에 올렸다. 앞글자만 따면 남성의 체액(CUM)을 뜻한다. 남성 체액을 상징하는 노골적인 이모지(그림문자)에 로켓과 달 이모지를 게재한 것인데, 이는 컴로켓이라는 가상화폐를 달로 보내자는 뜻으로 해석할 수 있다. 달은 암호화폐 시장에서 가격 급등을 의미하기도 한다.

일론머스크 트위터 
일론머스크 트위터 

머스크의 트윗 후 몇 시간 후 컴로켓은 0.06달러에서 0.28달러로 약 400% 폭등하기도 했다.

컴로켓은 영국 개발자가 만든 가상화폐로 성인 콘텐츠를 사고팔수 있는 NFT(대체불가토큰)을 만드는 것을 목적으로 한다. 

머스크 트윗에 대해 가격이 폭등한 컴로켓의 운영진은 트위터에 글을 올려 “땡큐 일론, 컴로켓이 폭발한다”고 홍보에 나섰다.

가상화폐 투자자와 네티즌들은 분노했다. 일론 머스크의 비상식적인 행보와 음란물 트윗, 그리고 그가 가상화폐 시장에서 가진 영향력 탓에 사실상의 시세조정 행위에 대해 강한 비판이 이어지고 있다.

김효정 기자

hjkim@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CATL “주행거리 1000km 리튬인산철배터리” 공개···초당 1km 충전

세계 최대 배터리 제조업체인 중국 CATL이 초당 1km씩 충전해 10여분 만에 총 1000km를 달리게 해 주는 전기차용 초고속 충전 리튬인산철(LFP) 배터리를 내놓았다. 10분만 충전하면 600km를 달릴 수 있다. CATL은 10여분 충전으로 중국 북부 베이징에서 남부 난징까지 갈 수 있다고 말했다.

AI 엑스포 2024 현장, '본격화된 생성형 AI 시대'… 온디바이스 AI, 디지털 문서, 영상인식까지

챗GPT, 제미나이, 라마 등 대화형으로 시작된 생성형 AI 기술은 이제 다양한 분야와 접목돼 놀라운 상용화 서비스로 선보이고 있는 상황. 올해 AI 엑스포 2024에서는 이 혁신의 중심에 선 관련 국내외 생성 AI 플랫폼들의 서비스 경쟁이 특히 많은 주목을 받았다.

‘챗GPT’ 능가한다니! 아이폰과 챗봇 ‘클로드’의 만남

오픈AI의 전 직원 그룹이 세운 앤스로픽의 챗봇 클로드가 애플의 아이폰과 만나면서 챗GPT의 대항마로 떠올랐다. 클로드는 챗봇 테스트 사이트에서 1위를 차지하면서 GPT-4를 무너뜨린 최초의 AI가 된 시스템으로 평가받고 있다.

[인터뷰] 김민성 아드리엘 부대표 “글로벌 디지털 마케팅 시장에서 경쟁력 있는 한국의 B2B SaaS 솔루션으로 인정받게 할 겁니다”

글로벌 시장 확대를 본격화하고 있는 아드리엘의 행보가 예사롭지 않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김민성 부대표의 합류는 아드리엘의 글로벌 시장 공략에 새로운 전환점이 될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취임의 변을 통해 김 부대표는 아드리엘을 “글로벌 마케팅 분석 및 시각과 솔루션 이상의 가치를 제공하는 최고의 SaaS 기업이 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서울 종로구 아드리엘 본사에서 진행된 김 부대표와의 인터뷰는 이와 관련된 질문으로 시작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