매스어답션, 피치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버클 솔루션 제공

매스어답션은 자동차 문화 그룹 피치스가 주최하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자사 솔루션 ‘버클’을 제공한다고 4일 밝혔다. 이는 지난 4월 양사의 파트너십 체결 이후 5개월 만이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은 오는 7일과 8일 양일간, 서울 성동구 서울숲 인근에서 펼쳐질 계획이다.

매스어답션에 따르면 버클은 최근 오프라인에서 고객 접점을 만드는 솔루션을 선보이며 고객경험관리의 전반적인 개선과 이를 통한 온오프라인 데이터 확보를 돕고있다.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서는 버클 기술을 활용해 기념 NFT 2종을 발행할 예정이다.

매스어답션 측은 “행사장 맵이 포함된 기념용 NFT와 모든 부스 방문 인증 시 발급받는 이벤트 NFT가 제공되어 페스티벌의 경험을 영원히 간직할 수 있다”고 설명했다.

피치스 관계자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은 자동차 문화를 기반으로 성장한 피치스가 함께해 온 다양한 파트너들과 손을 잡고 자동차, 음악, 패션, 게임, F&B 등 모든 산업을 아우르고자 하는 브랜드의 비전을 선보이는 무대이자 그 모든 문화적 요소를 함께 즐길 수 있는 축제”라며 “자동차와 음악을 사랑하는 모든 사람이 함께 즐길 수 있는 역대급 페스티벌로 기억될 수 있도록 준비에 만전을 기할 계획”이라고 이번 행사의 취지를 밝혔다.

버클은 오프라인에서 활용할 수 있는 초대권(RSVP), 웨이팅 솔루션, 체험 쿠폰, NFT 포토 카드, 멤버십, 방문 인증 등 다양한 기능을 론칭하며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한다. 이는 자사의 디지털 보증서, 멤버십 기능과 시너지를 내며 온오프라인 고객의 일관된 유저 경험을 제공한다. 론칭 이후 한섬의 시스템, 짱구 시네마 퍼레이드, 로우로우 팝업 등 다양한 기업과 브랜드에 오프라인 팝업 솔루션을 제공하며 입지를 다지고있다.

박찬우 매스어답션 대표는 “복합 이벤트와 대형 공연장에서 펼쳐지는 ‘원 유니버스 페스티벌 2023’에 버클을 통해 방문자가 직접 체험하고 느낄 수 있는 프로젝트를 진행할 수 있게 됐다"며 “피치스와 이번 협업은 페스티벌 방문하는 고객이 온오프라인의 제약 없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경험을 제공하고 새로운 기술에 대한 진입장벽을 낮출 수 있는 좋은 사례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위픽코퍼레이션, B2B 전용 CRM 솔루션 '위픽 CRM' 론칭

마케터 라이프사이클 플랫폼 기업 위픽코퍼레이션은 자체 개발한 B2B 고객 관리 솔루션 ‘위픽CRM’을 론칭했다고 17일 밝혔다. 위픽코퍼레이션에 따르면 ‘위픽CRM’은 여러 마케팅...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