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직 못 골랐나요? 가성비 최고 크리스마스 선물용 ‘테크’ 리스트

[AI요약] 상대방의 사이즈나 스케줄, 취향을 크게 고려하지 않아도 만족할만한 크리스마스 선물용 제품들이 추천됐다. 막바지에 크리스마스 선물 쇼핑을 고려하고 있다면 가성비 최고의 테크 관련 제품들을 살펴보자.

팝소켓과 그립은 스트랩부터 페브릭 밴드 등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이미지=coastph

비싸지 않아도 좋다. 가성비 최고 크리스마스 선물용 테크 관련 제품들을 알아보자.

누구나 환영하는 크리스마스 선물을 위한 테크 제품들을 더 가디언 등 외신이 16일(현지시간) 소개했다.

막바지에 크리스마스 선물을 찾고 있는 사람이라면, 상대방의 옷 사이즈나 못 먹는 음식 등을 파악할 시간이 없다. 반짝이는 최신 휴대폰이나 스마트워치가 아니더라도 기존 전자 제품의 수명을 연장하고 돋보이게 만드는 테크 관련 제품들이 있다.

먼저 휴대폰 케이스는 크리스마스 선물로 가장 무난하다.

휴대폰을 대부분 소유하고 있는 가운데 기기의 상태를 오랫동안 좋은 상태로 유지시켜 주는 휴대폰 케이스는 누구나 환영하는 액세서리다. 휴대폰 케이스는 상대방의 휴대폰 모델만 알면 케이스를 쉽게 찾을수 있다는 장점도 있다. 현재 삼성, 애플, 구글 등 빅테크들은 자체적으로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으니 참고하자.

좀 더 지속 가능한 제품을 찾고 있다면, 캐나다 기업인 펠라(Pela)와 영국 기업인 웨이브(Wave)의 제품을 눈여겨볼만 하다. 이 기업들은 생분해되는 친환경 휴대폰 케이스를 판매하고 있다. 특히 웨이브는 소비자가 오래된 케이스를 보내면 이를 산업용 퇴비로 활용하고, 새로운 케이스를 20% 저럼하게 판매하고 있다.

휴대폰 사용을 편안하게 도와주고 손에서 미끄러지는 것을 방지하는 팝소켓 또는 그립도 크리스마스 선물로 추천된다.

휴대폰 그립은 저렴한 비용으로도 스크린이 깨지는 것을 방지하는데 도움이 되는 액세서리다. 슈피겐 스타일의 링 또는 휴대폰 뒷면에 부착해 손가락을 넣을 수 형태의 플립형 링 등 선택할수 있는 디자인이 다양하다.

팝소켓과 그립은 스트랩부터 페브릭 밴드 등 다양한 소재와 형태로 판매되고 있다. 가장 인기 있는 형태는 휴대폰 뒷면에 붙이는 팝아웃 핸들과 같은 팝소켓이다. 포켓몬, 해리포터, 스타워즈 등 열성 팬들을 위한 디자인이 시장에 많이 나와 있다.

생분해되는 친환경 휴대폰 케이스. (이미지=펠라)

워치 밴드는 스마트워치 인기와 함께 사랑받고 있는 제품이다.

스마트워치가 최근 몇 년 동안 크게 변하지 않았기 때문에 완전히 새로운 제품을 구매하는 대신 교체용 스트랩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낼수 있다. 삼성, 애플, 구글, 가민 등 각 스마트워치 제조업체는 자체 스트랩과 밴드를 많이 판매하고 있으며 가격도 부담스럽지 않다.

많은 타사 액세서리 제조업체는 애플워치나 픽셀워치와 같이 특수 커넥터를 사용하는 인기 워치을 위한 저렴한 버전의 스트랩도 판매하고 있다. 삼성과 가민을 포함한 다른 워치 제조업체는 일반적으로 스탠다드 스트랩을 사용하다. 워치 러그에 맞는 너비의 스트랩을 구입하는게 중요하니 참고하자.

스마트워치 교체용 스트랩을 통해 새로운 느낌을 낼수 있다. (이미지=애플)

또한 배터리나 배터리 충전기도 좋은 선물이 될수 있다.

최신 기기에서 가장 먼저 닳는 것 중 하나는 배터리다. 교체용 배터리가 최선의 선택일수 있으며, 백업 전원팩을 사용하면 휴대폰 및 기타 USB 장치를 하루종일 계속 작동하는 데 도움이 될수 있다.

배터리는 충전기는 다양한 색상, 모양, 크기 및 기능이 있으며 일부는 휴대폰, 태블릿 및 기타 소형 장치와 함께 노트북을 충전할 수 있을 만큼 강력하다. 휴대폰을 최대 80%까지 충전할수 있는 충분한 전력을 갖춘 소형 제품은 초콜릿바 크기로 부담이 없다.

보다 혁신적인 충전기 제품들은 아이폰, 안드로이드폰 등을 포함한 매그세이프 호환 장치가 뒷면에 있어 이동중에도 휴대폰을 무선으로 충전할수 있다.

리퍼브 헤드폰은 비용을 절약하면서도 지구에도 도움이 된다. 리퍼브 제품은 판매장에 전시됐거나 고장 또는 흠이 있어서 소비자가 반품한 제품을 수리해 정품보다 저렴하게 판매하는 제품이다.

무선 이어버드와 헤드폰은 최고의 기기중 하나지만 디자인 자체가 수리가 불가능하거나 배터리 교체가 어려운 경우가 많아 리퍼브 제품을 구매하는 것이 좋은 딜이 될수 있다. 소니의 WF-C500 이어버드, 애플의 에어팟3 등 다양한 기업의 리버프 제품들이 부담없는 크리스마스 테크 선물로 추천된다.

류정민 기자

znryu@daum.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챗GPT’ 뉴 버전 ‘섹시한 페르소나’는 마음에 드나요?

스칼렛 요한슨이 디지털 동반자의 목소리를 맡은 영화 이 실제로 구현됐다. 오픈AI는 섹시한 여성 목소리의 인공지능 대규모 언어모델 ‘GPT-4o’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업이 끊임없이 강조하는 대로 챗GPT는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것일까.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인터뷰] 최원상 에어벌룬 대표 “개인 온라인 비즈니스를 거래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를 만들고 있습니다”

‘개인 간의 온라인 비즈니스 매매를 안전하게 할 수 있는 마켓플레이스가 있다면 어떨까?’ 최원상 에어벌룬 대표의 이러한 아이디어는 앤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현실화됐고, 단기간에 적잖은 거래량을 발생시키며 그 가능성을 입증하고 있다. 지난달 초 6개월 간의 프로그램 과정을 마치고 ‘3기 INVESTOR DAY: Zero to One’을 통해 IR 발표를 한지 한 달여, 최 대표를 만나 그의 지난 이야기와 에어벌룬 팀이 만들어 내고 있는 성과, 향후 로드맵에 대해 물어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