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3년 애플워치의 진짜 혁신, 완전한 환경 문제 해결의 방법

애플 가을 이벤트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는 먼저 했으니까 그 영상도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애플워치 이야기입니다.

애플워치는 이번에 시리즈 라인이랑 애플워치 울트라 2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이랑 똑같아요. 전혀 다른 거 없습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프로세서가 새로 나왔습니다. S9입니다. 시리즈 8에 들어갔던 S8에 비해서 트랜지스터가 60%가 늘었다고 해요. 그리고 뉴럴엔진도 이전보다 2배가 높아졌어요. 자 애플이 이걸로 뭘 하려는지가 딱 보이죠. 컴퓨팅 그리고 인공지능에 대한 성능을 높인 겁니다. 사실 지난해 애플워치 시리즈의 성능보다는 센서에 조금 집중이 됐어요. 센서가 어떤 것들이 들어가서 기능이 좋아졌죠. 근데 올해는 성능을 쭉 올려놓는 단계라고 보면 됩니다. 일단 시리가 온디바이스로 작동을 합니다. 명령을 내리면 음성 채널을 클라우드로 보내서 분석해서 뭐 답을 얻는게 아니라 전송하지 않고이 디바이스 안에서 바로 지웁니다. 

본 기사의 원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최호섭

work.hs.choi@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가볍게 훑어보는 엔비디아 히스토리 ①리바TNT부터 지포스256까지 GPU의 시작

요즘 가장 뜨거운 기업은 엔비디아죠. 엔비디아는 왜 유명해졌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또 지금 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는지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끝내지 못한 일때문에 괴롭다면?

끝내지 못한 일이 이들을 심리적으로 긴장하게 하고, 그 일에 미련을 갖게 해 더 오래 기억한 건데요. 이걸 자이가르닉 효과라고 합니다.

이제는 AGI를 준비해야 할 시기

이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뛰어넘는 범용 인공지능을 언급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어요. 여러 분야에 두루 쓰이는 인공지능이라면 인공지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잘 맞춰줄 수 있지 않을까요?

쿠팡은 와우 멤버십 가격을 왜 올린 걸까요?

작년 연말 기준으로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 수는 약 1,400만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말 무려 70%나 와우 멤버십 가격을 올렸을 때도, 회원 수가 줄기는커녕 더욱 늘어났는데요. 다만 이제는 현재 수준의 혜택으로 이 이상 멤버십 회원 수를 키우는 건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결국 수익 확대의 길을 택하게 된 것일 거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