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가 진짜 '클라우드 전용'..보안 기업 경쟁 심화

[AI 요약]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솔루션인 전용 보안 시장도 성장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 클라우드맥스'를 출시했는데,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수요에 맞는 '맞춤형 보안 서비스', '사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하기도 한다. 지니언스와 SK텔레콤도 클라우드 전용 보안 시장에 뛰어들었다.


클라우드 시장이 성장함에 따라 필수적으로 수반되는 솔루션인 전용 보안 시장도 덩달아 성장하고 있다.

시큐아이는 플랫폼 기반 클라우드 전용 보안 서비스 '클라우드맥스'를 신규 출시했다.

데이터 유출이나 계정 침해 리소스 악용으로부터 클라우드 내용을 보호할 수 있다. 이로서 보안 위협과 관리 부담을 줄이고, 보안 성능을 강화했다. 시큐아이는 고객사의 클라우드 환경과 수요에 맞게 ‘맞춤형 보안 서비스’와 ‘사용량 기반 클라우드 보안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방화벽, 접근제어 등 클라우드 환경에서 보안 설정이 변경될 시엔 보안 규정 위배 경고를 실시간으로 알려준다.

이런 클라우드 보안 시스템은 시큐아이 뿐만 아니라 다른 여러 기업도 뛰어들고 있는 분야다.

정보보안 기업 지니언스는 멀티 클라우드 서비스 기업 디딤365와 클라우드 비즈니스 활성화를 위한 전략 제휴했다.

지니언스는 클라우드 기반 차세대 네트워크접근제어 서비스를 디딤 365 클라우드 서비스에 제공하고, 디딤 365는 클라우드 기반 보안 서비스를 기업에 제공할 예정이다. 양사는 향후 클라우드 매니지드 서비스 사업과 크라우드 기반 단말 위협 탐지 대응 서비스까지 확대할 예정이다.

SKT도 클라우드 보안 솔루션으로 공략

통신사 SKT도 구독형 클라우드 전용 네트워크 서비스인 ‘SKT 클라우드 허브’를 출시했다.

AWS, MS AZURE 등 멀티 클라우드를 이용하는 기업 고객이 하나의 회선으로 클라우드 서비스를 이용할 수도 있도록 했다는 것이 해당 서비스의 최대 장점이다.

클라우드 허브를 통해 한 번만 연결하면 되는 전용회선으로 별도의 네트워크 장비 구매없이도 사용이 가능하다. 기업이 개별적으로 전용회선을 구축해 이용할때와 비교해 약 80%의 비용절감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석대건 기자

daegeon@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골드 체인에 그래픽 티셔츠’ 마크 저커버그의 새로운 전략에 대하여

저커버그가 40세 생일을 기념에 인스타그램에 올린 사진에는 두꺼운 골드 체인에 의미심장한 슬로건이 새겨진 까만색 그래픽 티셔츠를 착용한 그의 모습이 담겨있다. 공식 석상에서 가격을 추정할수 없을 정도의 비싼 디자이너 옷을 입는 것도 주저함이 없다. 10년이 넘도록 회색 티셔츠에 청바지만 고수했던 마크 저커버그에게 무슨 일이 생긴 것일까.

미 에너지밀도 2배인 리튬 배터리로 CATL에 일격···미육군 공급

미국 캘리포니아 프리몬트에 본사를 둔 배터리업체 앰프리우스 테크놀로지스가 이달초 미 육군의 차세대 웨어러블 배터리 팩 개발 및 공급 자격을 완료해 공급을 앞두고 있다고 발표했다. 시맥스(SiMaxx) 안전 셀로 불리는 이 배터리 셀의 에너지 밀도는 기존 리튬이온 배터리 셀 의 2배에 달하는 500Wh/kg를 자랑한다.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챗GPT’ 뉴 버전 ‘섹시한 페르소나’는 마음에 드나요?

스칼렛 요한슨이 디지털 동반자의 목소리를 맡은 영화 이 실제로 구현됐다. 오픈AI는 섹시한 여성 목소리의 인공지능 대규모 언어모델 ‘GPT-4o’를 새롭게 공개했다. 기업이 끊임없이 강조하는 대로 챗GPT는 미래를 건설하고 있는 것일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