포바이포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PIXELL), CES 2024 호평

CES 2024 포바이포 부스 현장. (사진=포바이포)

포바이포는 자체 개발한 딥러닝 AI 기반 화질 개선 솔루션 ‘픽셀(PIXELL)’이 CES 전시장을 찾은 전세계 관람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았다고 15일 밝혔다.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지난 9일(ETS, 美 동부 표준시 기준)부터 총 나흘 간 펼쳐진 ‘CES(The International Consumer Electronics Show) 2024’에 참가한 콘텐츠 AI 솔루션 기업 포바이포(4by4, 대표: 윤준호)는 자사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PIXELL)’이 현장을 방문한 많은 관람객들로부터 큰 관심을 모았다고 전했다.

포바이포가 이번 CES에서 선보인 화질 개선 AI 솔루션 픽셀은 수만 건의 초고화질 영상을 학습한 AI가 채도, 선예도, 명암, 노이즈 등을 미세하게 조정하는 방식으로 화질을 고도화해 인간이 눈으로 보는 실제와 유사한 수준으로 영상 화질을 구현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 영상의 비트레이트(Bitrate, 초당 전송하는 데이터양)는 낮추면서도 화질은 초고화질로 바꿀 수 있어 다양한 업계에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픽셀’ 솔루션은 차별화된 화질 개선 성능을 인정받으며 지난 11월 중순 사전 발표된 ‘CES 2024 혁신상’에서 ‘콘텐츠&엔터테인먼트(Content&Entertainment)’, ‘디지털 이미징/사진(Digital Imaging/Photography)’ 부문 등 총 2개 부문에서 혁신상을 거머쥐며 행사 시작 전부터 기대를 모은 바 있다.

소규모 벤처기업들이 혁신 기술을 선보이는 ‘유레카파크(Eureka Park)’에 차려진 포바이포 부스(KOCCA, 한국콘텐츠진흥원 공동부스 내)에는 미국, 영국, 일본, 스페인 등 글로벌 방송사 및 통신사, AR/VR 협회, 3D 콘텐츠 제작사, 글로벌 VFX 스튜디오, 글로벌 기술 기업, e러닝 교육기업, 헬스케어 이미지 영상 기업 등 디지털 영상 및 이미지 콘텐츠를 생성, 활용하는 다양한 영역의 관계자가 약 300명 이상 방문해 AI기반 화질 개선 비교 시연 영상 등을 시청하고 상담을 진행하는 등 열기를 더했다.

CES 2024 포바이포 부스 현장. (사진=포바이포)

현장을 방문한 AI 솔루션 인프라 구축 기업 올파이브데이터 CTO 셔먼 탕은 “AI 화질 개선 결과물의 퀄리티가 매우 놀랍다”며 “미국 등 글로벌 미디어 서비스 및 콘텐츠 제작 분야에서도 활용 잠재력이 매우 클 것이라 생각한다”고 소감을 전했다.

픽셀 사업부문을 총괄하고 있는 포바이포 임정현 부사장은 “상대적으로 작은 규모의 부스임에도 미국, 유럽, 아시아 등 전세계 곳곳에서 방문한 관련 기업들과 200건 이상의 미팅을 진행할 만큼 현지 반응이 뜨거워 놀랐다”며 “영상 콘텐츠의 활용도와 수요가 어느때보다 높아진 만큼 기존 시장 뿐 아니라 예상치 못한 영역에서도 실질적인 시장 기회를 발굴할 수 있었던 기회였다”고 설명했다. 이어 “이번 CES 참가가 실질적인 글로벌 사업 확장에 중요한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덧붙였다.

이번 CES 2024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한 포바이포는 다음달 말, 스페인 바르셀로나에서 열리는 글로벌 IT전시회 ‘MWC(Mobile World Congress)’스타트업 전문관 ‘4YFN(4 Years From Now)’에도 참가해 글로벌 시장 공략에 더욱 박차를 가할 계획이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