플래티어,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 확산… 금천미트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

디지털 플랫폼 솔루션 전문기업 플래티어는 동원홈푸드가 운영하는 국내 축산 도매 온라인 쇼핑몰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계약을 체결했다고 20일 밝혔다.

금천미트는 국내 축산물 유통 시장의 경쟁이 가속화되는 가운데, 쇼핑몰 재구축 프로젝트를 통해 경쟁력 강화에 나설 방침이다. 이번 재구축 프로젝트는 쇼핑몰 이미지 강화 및 이용 고객 편의성 개선, 업무 효율성 증대 등을 목표로 하며, 이달을 시작으로 내년 4월에 완료될 예정이다.

플래티어 측은 “이번 계약 체결은 플래티어의 D2C(소비자 직접 거래) 이커머스 플랫폼 엑스투비(X2BEE) 솔루션의 기술 노하우가 높이 평가된 결과”라며 “엑스투비는 최근 성공적으로 리뉴얼을 마친 더한섬닷컴 프로젝트를 통해 기술력을 인정받은 바 있다”고 강조했다. 플래티어는 이번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를 통해 축산물 유통 분야까지 고객이 확대되면서, 전산업군에 걸쳐 솔루션 수요가 계속 증가할 것으로 예상하고 있다.

엑스투비는 '헤드리스 커머스(Headless Commerce)' 환경과 'MSA(Micro Service Architecture)'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MSA 기반의 설계는 유연하고 독립적인 서비스 개발·운영·배포를 가능하게 해 이커머스 시스템의 자유도를 높일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또 고객(회원)관리, 상품 관리, 프로모션 관리, 전시 관리, 주문(결제) 관리, 배송 관리 등 커머스 전체 영역에 걸친 10여개의 핵심 서비스 모듈에 기반해 안정적이고 효율적으로 쇼핑몰 구축 업무를 지원한다. 엑스투비는 쇼핑몰 기획과 제작에 필요한 시간과 비용을 획기적으로 줄일 수 있으며, 기술 발전에 따른 신기술 트렌드에도 신속한 대응이 가능하다.

이와 함께 많은 온라인 쇼핑몰들이 변화하는 이커머스 시장에 발맞추기 위해 개인화 서비스에 초점을 맞추고 있는 만큼, 엑스투비는 자사의 AI 마테크 솔루션 그루비(groobee)와 연계한 세그먼트 타겟팅, 개인화 상품 추천 및 분석서비스 등을 선보이며 초개인화 마케팅을 통해 구매전환율 상승을 지원할 방침이다.

이상훈 플래티어 대표이사는 “그간 엑스투비가 분석/설계/품질관리 등 지속적인 솔루션 고도화에 집중한 결과 금천미트 재구축 프로젝트 수주 등 시장에서 가시적인 성과를 나타내고 있다”며 “하반기부터는 엑스투비를 중심으로 한 컴포저블(Composable) 비즈니스를 통해 물류, PG, 보안 등 업계를 선도하는 다양한 파트너들과 협력해 D2C 고객에게 원스톱(One-Stop) 서비스를 제공하며 시장 내 선도적인 역할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야렉 쿠틸로브스키 딥엘 창업자 “사람과 상호작용하는 자체 LLM 기반 언어 AI 개발…번역, 글쓰기 이어 음성 번역 서비스도 선보일 것”

26일 딥엘의 창업자인 야렉 쿠틸로브스키 CEO가 직접 한국을 방문해 시장 진출 1년의 성과와 향후 전략을 발표했다. 쿠틸로브스키 CEO가 소개한 딥엘 라이트 프로는 딥엘의 자체 거대언어모델(LLM)로 구동되는 첫 서비스로, 기업이 사내외 커뮤니케이션, 계약서 등 기업이 글로벌 비즈니스 상황에서 더 명확하게 소통하는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 투자 유치

기술 창업 기업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기술지주로부터 2억원 시드투자를 유치했다고 26일 밝혔다. 몰레큘라이노베이션즈는 서울대 화학부 연구실에서 신물질 레스베라트론의 발견을 기반으로 신약 및...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