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24년 매수해야 할 최고의 테크주 10개 기업

[AI요약] 2022년 이례적으로 부진한 실적을 보인 테크주가 올해 다시 활기를 되찾은 모습이다. 전문가들은 10년 넘게 지속된 기술 부문의 단기 실적 저조가 장기 매수 기회가 된 것으로 분석하고 있다. 이러한 추세는 2024년까지 이어질 전망이다

애플이 2024년 매수해야 할 최고의 테크주 중 하나로 꼽혔다. (이미지=애플)

새해에는 어떤 테크 주식에 투자하면 좋을까.

2024년 매수하면 좋을 최고의 테크주에 대해 포브스, US뉴스 등 외신이 7일(현지시간) 보도했다.

인플레이션과 금리는 단기적으로 여전히 기술 부문의 걸림돌로 작용하고 있어 테크주의 적절한 선택이 중요해졌다. CFRA리서치와 테크놀로지 셀렉색터의 분석에 따르면, 내년에 매수하면 좋을 최고의 테크주 10개는 아래와 같다.

애플(Apple Inc.)

애플은 아이폰, 애플워치, 맥 컴퓨터 및 기타 개인용 컴퓨팅 디바이스를 생산하고 있다. 또한 서비스 부문에 앱스토어, 애플뮤직, 아이클라우드, 라이선스 사업도 확대중이다. 분석가에 따르면, 인상적인 생태계, 성장하는 접근 가능한 시장 및 높은 고객 유지율로 인해 거의 3조달러(약 3954조원)에 달하는 시가총액에도 불구하고 애플의 주식은 여전히 매력적이다.

기업의 안정적인 현금 흐름 창출과 공격적인 자본 수익 전략이 경쟁사에 비해 애플의 프리미엄 가치가 높게 평가되고 있다. 애플은 2024 회계연도에 2.3%의 매출성장이 예상된다.

마이크로소프트(Microsoft Corp.)

마이크로소프트는 세계 최대의 소프트웨어 기업으로 윈도우, 오피스, 애저 클라우드 컴퓨팅 서비스로 잘 알려져 있다. 향후 마이크로소프트는 AI기술을 활용해 클라우드 서비스와 클라우드 기반 버전의 오피스, 팀스, 다이내믹스 등을 포함한 클라우드 서비스 전환을 추진할 것으로 예상된다. 클라우드 기반 수익은 현재 마이크로소프트 전체 매출의 약 3분의 2를 차지하고 있다.

마이크로소프트의 코파일럿 통합과 챗GPT 제조업체인 오픈AI의 대규모 지분이 향후 몇 년동안 투자자에게 상당한 수익을 창출해줄 전망이다.

엔비디아(Nvidia Corp.)

엔비디아는 데스크톱, 게임용 개인용 컴퓨터, 워크스테이션, 기타 고급 컴퓨팅 서버 및 슈퍼컴퓨터에 사용되는 고급 그래픽, 비디오 처리 칩을 설계하고 판매한다. 엔비디아는 올해 해당 부문에서 가장 실적이 좋은 주식일 뿐만 아니라, 연간 현재까지 226%의 상승률을 기록해 S&P 500 전체에서 최고의 성과를 거두었다.

특히 생성형 AI가 엔비디아의 그래픽 처리 장치에 대해 전례 없는 수요를 창출하고 있다. 또한, 기업은 GPU를 사용해 클라우드 인프라 지출을 영구적으로 변화시키고 있으며, 2024 회계연도에 118%의 매출 성장과 2025년 41%의 성장이 예상된다.

브로드컴(Broadcom Inc.)

브로드컴은 다각화된 글로벌 아날로그 반도체 공급업체다. 브로드컴의 네트워킹, 스위처 및 애플리케이션별 집적 회로 사업은 AI 인프라 투자 열풍에서도 승자 기업 중 하나로 자리매김하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브로드컴은 지난달 VM웨어 인수를 종료했으며, 해당 거래는 기업의 수익을 다각화하는데 도움이 될 것으로 보인다. 브로드컴의 수익은 소프트웨어가 전체 매출의 40~45%를 차지할 전망이며 2024 회계연도에는 7.6%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어도비(Adobe Inc.)

어도비는 마케팅 및 전자 상거래에 사용되는 창의적인 콘텐츠 소프트웨어와 기타 애플리케이션을 제작한다. 향후 어도비는 AI 기술을 활용해 대규모 사용자 기반에서 더 많은 수익을 창출할 전망이다.

어도비의 파이어플라이 생성 기계 학습 모델은 이미 포토샵, 일러스트레이터 및 기타 플랫폼 전반에 걸쳐 사용자들의 상당한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는 가운데, 기업의 생성형 AI 통합이 구독 수익 성장을 촉진하는 데 도움이될 것으로 예상된다. 어도비는 2024 회계연도에 11%의 매출 성장과 2025년 13%의 성장이 예상되고 있다.

세일즈포스(Salesforce Inc.)

세일즈포스는 세계 최대의 클라우드 기반 고객관계관리(CRM) 소프트웨어 제공업체다. 세일즈포스의 인상적인 매출 성장이 최근 다소 둔화됐지만, 기업은 수익성을 개선하고 시장 점유율을 더 높일 수 있는 기회를 갖고 있는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세일즈포스가 시장에서 가장 포괄적인 CRM 제품 포트폴리오를 보유하고 있다는 점을 고려할 때 기업의 주식 투자는 매력적인 것으로 분석된다. 세일즈포스가 인수한 슬랙(Slack)은 전문 메시징 및 협업을 위한 전략적 움직임으로 기업의 가치를 높은 인수중 하나로 평가된다.

액센츄어는 2024년 탁월한 방어투자가 될수 있을 것으로 분석되고 있다. (이미지=액센츄어)

액센츄어(Accenture PLC)

액센츄어는 컨설팅 및 아웃소싱을 전문으로 하는 글로벌 정보 기술 서비스 기업이다. 액센츄어의 다양한 고객 관계와 강력한 대차대조표은 불확실한 거시경제 환경에서 탁월한 방어투자가 될수 있을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이 기업은 동종 업계 최고의 수익 성장 기록을 보이고 있으며, 액샌츄어의 장기적인 성장 추세와 함께 인재 유치 능력, 소프트웨어 공급업체와의 강력한 관계가 투자자에게 가치를 창출할 전망이다. 액샌츄어는 2024 회계연도에 3.5%의 매출 성장과 2025년에 7.3%의 성장이 예상된다.

어드밴스드 마이크로 디바이스(Advanced Micro Devices Inc. AMD)

마이크로프로세서 및 그래픽 반도체 기업인 AMD의 주가는 지난 10년 동안 무려 3350% 상승했다. AMD의 EPYC 프로세서, GPU 제품 및 대차대조표 개선 기회가 이 기업의 주식을 매력적인 반도체 투자처로 만들고 있다. 특히 신제품 출시가 AMD의 전체 제품 라인을 개선하고 2024년에 마진을 확대하는 데 도움이될 전망이다.

또한 AMD가 호황을 누리고 있는 데이터 센터 GPU 시장에서 엔비디아에 이어 확고한 2위를 차지하고 있다. 기업은 2024년에 21%의 매출 성장이 예상된다.

시스코 시스템즈(Cisco Systems Inc.)

시스코는 네트워킹, 클라우드, 사이버 보안 하드웨어 및 소프트웨어 솔루션을 제공하는 기업이다. 시스코의 주가는 2023년 현재까지 4.8% 상승해 기술 부문에 비해 약간 뒤쳐진 모습이다. 그러나 기업의 주식은 이 해당 분야에 있는 주식 중 가장 높은 수익률인 3.2%의 배당금을 지급하고 있다.

현재 시스코는 단기적인 역풍에 직면해 있지만 와이파이 6 업그레이드는 기업을 탁월한 투자처로 만들 수 있는 장기정인 순풍 요인이될 것으로 관측된다. 또한 AI 네트워크 구축과 5G 코어 배치가 계속해서 시스코의 수요를 견인할 전망이다.

인튜이트(Intuit Inc.)

인튜이트는 회계 및 관리, 세금 준비, 개인 금융 소프트웨어를 생산하는 기업이다. 분석가들은 퀵북스온라인 생태계 구축이 인튜이트의 중소규모 데스크톱 비즈니스 고객이 클라우드 기반 솔루션으로 전환하도록 하는데 도움이될 것으로 관측하고 있다.

특히 인튜이트는 거시 경제 환경에 관계없이 평균 이상의 수익 성장을 창출할 수 있는 능력을 지속적으로 입증해온 것으로 평가받고 있다. 기업은 2024회계연도에 12%의 매출 성장과 2025년 14%의 성장이 예상된다.

류정민 기자

znryu@daum.net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구글 공동 창립자 세르게이 브린은 왜 '제미나이'를 엉망진창이라고 말했을까?

제미나이'는 구글이 2023년 12월 6일 공개한 차세대 거대언어모델(LLM) 기반 인공지능(AI)이다. 제미나이는 이미지를 인식하고 음성으로 말하거나 들을 수 있으며 코딩을 할 수 있는 능력까지 갖춘 멀티모달 AI로 만들어졌다. 멀티모달은 다양한 모드 즉 시각, 청각 등을 활용해 텍스트뿐만 아니라 이미지, 음성, 영상 등으로 상호작용하는 것을 말한다.

도심 항공교통 서비스 본에어, UAM 제작사 오토플라이트와 MOU 체결

도심 항공교통 서비스 본에어는 UAM 기체 제작사인 AutoFlight (오토플라이트)와 기체 국내도입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5일 밝혔다. 본에어 측은 “지난달 27일...

지란지교소프트, 업무 연결에 집중한 협업 서비스 ‘오피스넥스트’ 출시

지란지교소프트는 업무 필수 기능을 연결하는 협업 서비스 ‘오피스넥스트’를 출시했다고 5일 밝혔다. 지란지교소프트에 따르면 오피스넥스트는 메신저, 화상회의, 문서협업 등 기업에 필수적으로...

B2B 스타트업 위펀, 월 매출 100억 첫 돌파… 역대 최고 매출 경신

B2B(기업 간 거래) 서비스 플랫폼 기업 위펀은 지난달 월 매출 100억 원대를 돌파하며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고 5일 밝혔다. 위펀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