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오렌지, 기부 큐레이션 뉴스레터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 출시

소셜임팩트 전문 브랜드&디자인 기업 슬로워크에서 분사창업한 기부관리 핀테크 스타트업 마이오렌지가 기부 큐레이션 뉴스레터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를 출시한다고 27일 밝혔다.

마이오렌지는 2018년 6월 창간한 오렌지레터로 소셜임팩트 조직의 근황과 아티클, 활동가 인터뷰를 소개하고, 올 초 기부문화 활성화 캠페인 ‘동플갱어 테스트’를 통해 위기에 처한 동물들의 상황을 알리고 기부처를 매칭하여 참여자 110만 명을 모집한 바 있다.  

새롭게 발행하는 뉴스레터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에서는 자신이 추구하는 가치관과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기 위해 기부와 가치소비의 경계를 구분하지 않는 MZ세대를 주요 대상으로 한다. 매주 화요일 오전에 발행되며 구독자 관심사 기반으로 주간 테마를 선정해 다양한 기부처와 캠페인을 큐레이션 할 예정이다.

금일 발행된 첫 레터에서는 해양환경을 테마로 세이브제주바다, 페셰, 동아시아바다공동체 오션을 소개한다.

뉴스레터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는 출시 전에 구독자 8000여 명을 모집하는 등 이미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뉴스레터는 웹사이트(doublehappy.io)에서 구독 신청할 수 있다.

조성도 마이오렌지 대표는 “17년간 소셜임팩트 생태계에서 쌓아온 네트워크와 정보력을 바탕으로 기부단체를 추천하기 때문에 개인 기부자는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만 읽고도 신뢰하고 기부할 수 있을 것”이라며 “기부단체가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를 통해 잠재기부자를 만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마이오렌지는 뉴스레터 ‘더블해피 테이크어웨이스’에 이어 기부자가 쉽게 기부 내역을 관리하고 기부처를 선정할 수 있는 기부관리 플랫폼 ‘마이오렌지' 모바일 앱을 개발하고 있으며 조만간 출시를 앞두고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마이프차, 프랜차이즈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 출시

프랜차이즈 창업 플랫폼 마이프차는 프랜차이즈 본사 전용 상권분석 솔루션인 ‘마이프차 지도’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마이프차에 따르면 이는 급변하는 창업...

라이브데이터-동아출판,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 ‘AI진단’ 서비스 오픈

라이브데이터는 동아출판의 교실수업 지원 플랫폼 두클래스에 개인 맞춤형 수학 진단 평가인 ‘AI진단’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9일 밝혔다. 동아출판의 AI 디지털교과서 보조출원자인...

토스, 광고 서비스 세미나… 마케팅 노하우는 물론 잘 팔리는 광고 전략 소개

모바일 금융 서비스 ‘토스’를 운영하는 비바리퍼블리카(이하 토스)는 광고 업계에 자사 광고 서비스 ‘토스애즈’를 소개하기 위한 ‘토스애즈 인사이트 세미나(Toss Ads Insight...

마이프차-KT, ‘지니 TV 프랜차이즈TV’ 오픈 기념 프로모션 실시

프랜차이즈 창업 준비 플랫폼 마이프차는 KT ‘지니 TV’와 손잡고 출시한 ‘프랜차이즈TV’ 채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경품을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한다고 26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