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공유합니다!

얼마 전, 유튜브 알고리즘에서 추천해 준 영상을 보고 깜짝 놀랐다. 카카오 엔터테인먼트의 아이돌 데뷔 서바이벌 프로그램 '소녀 리버스(RE:VERSE)'의 영상이었다. 오디션 프로그램과 메타버스를 접목 시킨 이 프로그램을 보면서, 메타버스 가상 아이돌이 엔터 산업에서도 뉴 트렌드가 되었구나 생각했다.

​물론 프로그램 콘셉트가 이미 데뷔한 유명 걸그룹의 멤버들이 정체를 숨기고 오디션에 참가하는 방식이라 가상세계의 캐릭터를 구현한 것이라 어떤 멤버인지 유추해 보는 호기심이 프로그램에 대한 관심으로 이어진 부분도 있어 보인다. 하지만, 이 영상을 보면서 놀란 점은 섬세한 표정과 몸동작이 그대로 구현되는 것에 디테일 적인 표현이었다. 물론 팬들과의 유대감을 형성을 어떻게 해나갈지는 고민이겠지만, 메타버스 세상의 버추얼 아이돌은 신선하게 다가왔다. 그리고 이제 마케터, 기획자들은 기술 트렌드를 활용하는 것에 게을러 지면 안되겠구나 하는 위기감도 동시에 느꼈다.

'콘테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 글 보러 가기

이 때, 유용하게 다가온 자료가 '콘텐타'가 정리한 '2023년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세 가지 기술 트렌드' 콘텐츠였다. 메타버스의 변화, AI의 진화, 중요해지는 검색 알고리즘을 2023년에 마케터가 꼭 알아야 할 기술 트렌드로 뽑고 있다.

특히, 메타버스는 2021년 하반기에 일어난 급격한 관심이 2022년 하반기는 관심이 주춤했지만. 가상환경을 보여주는 하드웨어와 소프트웨어의 발전이 동시에 일어나면서 게임에 편중되었던 메타버스 콘텐츠가 (1) 스포츠 (2) 비즈니스 (3) 엔터테인먼트로 다양하게 확장되고 있는 사례를 제시해 준다.

더불어, 여전히 중요한 검색 알고리즘에 대한 이야기를 언급했다. 검색 시, 정보성 의도 외. 검색의 의도를 찾아내는 검색 알고리즘의 변화는 콘텐츠 마케팅을 하는 마케터에게는 고객의 검색 의도에 맞는 최적화된 콘텐츠 포맷을 기획 제작할 수 있는 가이드를 제공한다.

'콘텐츠 마케팅에 필수적인 검색의도 이해하기' 글 보러 가기

마케터앨리

webpro416@naver.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미리 짚어보는 애플 5월 이벤트

애플의 올해 첫 이벤트가 5월 7일 온라인으로 열린다. 초대장에서 새로운 애플 펜슬과 M3 칩이 탑재된 아이패드가 공개될 것으로 예상된다.

구글뉴스에 언론사의 매체 등록이 어려워지다…신생 언론사 혼란 예상

이제는 구글 뉴스 정책이 1단계와 2단계를 수동 신청에서 자동으로 변경했기 때문에 과거 언론사들이 힘들어하던 3단계의 답답함이 더욱 심화될 것으로 보입니다. 이제는 구글에 매체 등록 승인 신청을 할 수 없기 때문에 내 매체가 구글 뉴스에 매체 등록된 것조차도 확인하기 어려워지기 때문입니다.

가볍게 훑어보는 엔비디아 히스토리 ①리바TNT부터 지포스256까지 GPU의 시작

요즘 가장 뜨거운 기업은 엔비디아죠. 엔비디아는 왜 유명해졌고, 어떻게 성장해 왔는지, 또 지금 왜 가장 주목받는 기업이 되었는지 이야기를 풀어봅니다.

바쁘다 바빠 현대사회! 끝내지 못한 일때문에 괴롭다면?

끝내지 못한 일이 이들을 심리적으로 긴장하게 하고, 그 일에 미련을 갖게 해 더 오래 기억한 건데요. 이걸 자이가르닉 효과라고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