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 2023년 애플워치의 진짜 혁신, 완전한 환경 문제 해결의 방법

애플 가을 이벤트 이야기하고 있는데요. 첫 번째 아이폰에 대한 이야기는 먼저 했으니까 그 영상도 보고 오시면 좋을 것 같습니다. 두 번째 이야기는 애플워치 이야기입니다.

애플워치는 이번에 시리즈 라인이랑 애플워치 울트라 2로 업그레이드 됐습니다. 디자인은 기존이랑 똑같아요. 전혀 다른 거 없습니다. 일단 가장 큰 변화는 프로세서가 새로 나왔습니다. S9입니다. 시리즈 8에 들어갔던 S8에 비해서 트랜지스터가 60%가 늘었다고 해요. 그리고 뉴럴엔진도 이전보다 2배가 높아졌어요. 자 애플이 이걸로 뭘 하려는지가 딱 보이죠. 컴퓨팅 그리고 인공지능에 대한 성능을 높인 겁니다. 사실 지난해 애플워치 시리즈의 성능보다는 센서에 조금 집중이 됐어요. 센서가 어떤 것들이 들어가서 기능이 좋아졌죠. 근데 올해는 성능을 쭉 올려놓는 단계라고 보면 됩니다. 일단 시리가 온디바이스로 작동을 합니다. 명령을 내리면 음성 채널을 클라우드로 보내서 분석해서 뭐 답을 얻는게 아니라 전송하지 않고이 디바이스 안에서 바로 지웁니다. 

본 기사의 원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최호섭

work.hs.choi@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흘러가는 데이터를 시각화로 다시 본다면?

모든 흐름은 눈으로 볼 수 없고, 보기 어렵다는 것이 사실입니다. 만약 이 보이지 않는 흐름을 볼 수 있다면 어떨까요? 무언가 잊고 모르던 사실을 알아낼 수 있지 않을까요? 오늘은 우리가 쉽게 인지하지 못하고 있는 ‘보이지 않는 흐름을 시각화’한 사례에 대해서 알아보려고 합니다.

아트부산 2024, 한국 미술시장 도전과 과제

국내 미술시장에서 NFT의 흐름이 희미한 것과 상반된 모습을 보여주는 일본의 현대 미술가이자 팝아티스트인 무라카미 다카시가 떠올랐습니다. 그는 순수 미술과 상업 미술 양쪽 모두에서 작업하고 있습니다. 그는 팬데믹 시기에 NFT에서 돌파구를 찾은 뒤  트렌드를 의심하기보다 실험하며 꾸준히 NFT아트에 집중하고 있습니다. 

AI : Text to Video의 시대

문자 그대로 텍스트만 입력하면 이미지를 만들어내는 'Text to Image'라는 기술이 등장하게 된 것이죠. 하지만 이것도 철 지난 '옛날' 이야기입니다. 얼마 지나지 않았지만 이제는 'Text to Video'도 가능해졌으니까요. 

인간은 왜 기계와 융합을 꿈꾸는가

인간과 기계의 융합: 영원성을 인간의 욕심 인간은 수세기에 걸친 진화의 과정에서 항상 삶의 유한성과 존재의 무한성 사이의 균형을 찾으려는 욕망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