모비두 소스, 야놀자에 솔루션 도입 2년 만에 라이브 방송 누적 조회수 천만 돌파

쇼퍼블 비디오 테크놀로지, Sauce 운영사 모비두는 야놀자에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를 도입한 지 2년 만에 ‘야놀자라이브’의 방송 누적 조회수가 천만을 돌파했다고 10일 밝혔다.

라이브커머스 솔루션 Sauce는 브랜드와 유통사를 위한 자사몰 라이브·숏폼 솔루션부터 방송 제작·실시간 타깃 마케팅까지 성공적인 쇼퍼블 비디오 커머스에 필요한 Shoppable 360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Sauce의 고객사인 글로벌 대표 여가 플랫폼, 야놀자는 지난 2021년 11월 자사 앱에 Sauce를 도입한 후 꾸준히 라이브 방송을 진행하여 현재까지 누적 조회수 1100만 회를 돌파했으며 방송당 평균 거래액은 1억5000만원, 누적 거래액은 380억원을 기록했다.

코로나19 엔데믹 영향으로 국내외 여행 수요가 빠르게 회복되면서 Sauce의 여행 카테고리 고객사의 라이브커머스 성과가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전년대비 여행 카테고리 라이브 방송당 평균 순 방문자 수(Unique Visitor, UV)는 253% 상승, 평균 라이브 방송 시청 시간(Viewing Hours, VH)은 321% 상승했다.

이윤희 모비두 대표는 “야놀자라이브의 사례와 같이 Sauce는 브랜드 및 유통사의 매출 성과뿐만 아니라 고객과 지속적으로 소통하며 브랜드 가치를 쌓는 데 매우 효과적인 솔루션임을 증명하고 있다”며 “앞으로 Sauce의 쇼퍼블 비디오 기술력을 기반으로 빠르게 성장하는 리테일 미디어 시장과 숏폼 트렌드에 발맞춘 솔루션 기능들을 고도화하여 고객사의 더 큰 실적 성장세를 함께 만들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