트루라이트코리아, 신용보증기금 ‘퍼스트 펭귄' 기업 선정

(왼쪽부터) 김세미 트루라이트코리아 아시아사업팀장, 최수영 신용보증기금 서울동부스타트업지점 지점장, 한정윤 트루라이트코리아 대표, 성명준 신용보증기금 서울동부스타트업지점 팀장. (사진=트루라이트코리아)

웹툰 번역, 제작 및 플랫폼 개발사 트루라이트코리아는 신용보증기금의 유망 스타트업 보증 제도인 ‘퍼스트펭귄'에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신용보증기금의 ‘퍼스트 펭귄'은 창의적 아이디어와 기술력을 보유한 유망 창업기업 중 사업 경쟁력이 탁월해 미래 유니콘으로 성장할 수 있는 잠재력을 가진 스타트업을 발굴·지원하는 보증제도다. ‘퍼스트 펭귄’은 무리 중에서 처음 바다에 뛰어든 펭귄이 다른 이들의 참여를 이끌어낸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번 ‘퍼스트 펭귄’ 선정으로 트루라이트코리아는 3년간 15억원의 보증 및 각종 혜택을 받는다.

이밖에 트루라이트코리아는 글로벌 웹툰 플랫폼 펜타코믹스(Pentacomix) 스페인어 버전을 다음달 1일 처음 선보인다. 전세계 5억명에 달하는 스페인어 모국어 사용자를 대상으로 한국의 웹툰을 소개하는 것이다. 트루라이트코리아는 앞서 지난 10월 뉴욕코믹콘에 전시사로 참가해 펜타코믹스를 성공적으로 프리런칭 한 바 있다. 또 안드로이드용 앱 런칭을 앞두고 본격적인 홍보를 시작하자 하루에 2000명 이상의 SNS 팔로워가 모여들고 있다. 트루라이트코리아는 향후에도 다양한 언어로 펜타코믹스를 확장할 예정이다.

지난 10월 뉴욕코믹콘2023 펜타코믹스 프리런칭 현장. (사진=트루라이트코리아)
팔로워가 폭증하고 있는 펜타코믹스 SNS.

한정윤 트루라이트코리아 대표는 “한국의 유망한 웹툰 및 콘텐츠 크리에이터들이 1인치의 언어장벽을 넘어 전세계 독자들과 만날 수 있는 플랫폼을 만드는 것이 회사의 목표”라며 “‘퍼스트 펭귄'선정은 펜타코믹스의 첫 무대인 북남미 시장에서 한국 웹툰과 제작자들이 더욱 빛나도록 돕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 소감을 밝혔다.

한편 트루라이트코리아는 2022년 TIPS 기업으로 선발돼 웹툰 AI 자동 번역/편집 엔진을 구축 중이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