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새로운 생산자가 나타났다’를 주제로 제88회 굿인터넷클럽 개최

(사)한국인터넷기업협회(이하 인기협)는 ‘새로운 생산자가 나타났다’를 주제로 제88회 굿인터넷클럽(이하 굿인터넷클럽)을 개최한다고 21일 밝혔다.

인기협 측은 “과거엔 생산자와 소비자가 명확하게 구분되며 생산 행위의 특수성이 존재했으나, 플랫폼 등장과 함께 평범한 개인도 새로운 생산자로 등장하고 있다”며 “이들은 창작물(글, 사진, 영상, 이모티콘, 웹툰 등)이나 소유하고 있는 재화, 소규모 생산품 등 다양한 방식으로 수익을 창출하고 있다”고 주제 선정 배경을 설명했다.

오는 23일 오전 10시에 진행되는 제88회 굿인터넷클럽에서는 플랫폼 기반의 새로운 생산자의 등장배경과 의미를 알아보고, 이 중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생태계의 현황에 대해서 이야기하며 지속가능한 발전방향을 논의하는 자리가 될 예정이다.

진행은 연세대 산업공학과에 박희준 교수가 맡았으며, 새로운 경제 생태계와 중요성은 충남대 경제학과 홍현우 교수,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생생한 현장 상황은 틱톡코리아 정재훈 운영총괄과 아프리카TV 한맛비 팀장이 패널로 참석해 논의한다.

한편 굿인터넷클럽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네이버TV채널(tv.naver.com/kinternetorg)을 통해 실시간으로 생중계될 예정이며, 기타 자세한 내용은 한국인터넷기업협회 홈페이지(www.kinternet.org)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