감정 컨텐츠 추천 서비스 ‘무디’, 구글 플레이 ‘2023년 올해의 앱 Fun 부문’ 선정

개인 맞춤형 정신건강 관리 솔루션을 개발하는 ‘블루시그넘’은 자사가 운영하는 감정 컨텐츠 추천 서비스 ‘무디’가 구글 플레이 한국 및 홍콩 시장에서의 2023년 최고의 앱(Best of 2023)으로 선정됐다고 30일 밝혔다.

블루시그넘에 따르면 ‘무디’는 이용자의 감정에 따른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서비스로, 이용자의 감정 입력에 따른 다양한 컨텐츠를 제시하고, 이를 통한 감정 상태의 증진을 목표로 한다.

가령 ‘인간 관계’라는 키워드에 대해 ‘불안한’ 이라는 감정을 입력하면, ‘사람들에게 받았던 따뜻한 문자 다시 읽어보기’와 같은 컨텐츠를 추천해주는 방식이다. 이렇게 누적된 기록을 기반으로 한 분석 보고서가 제공되어 이용자가 스스로 본인의 감정을 확인하고 이해할 수 있게 돕고 있다.

블루시그넘 측은 “‘무디 내에 탑재되는 컨텐츠의 내용과 수행 방식은 꾸준히 개발 중이며, 자문진의 엄격한 검수를 통해 실질적인 정신건강 차원에서의 효과성을 가질 수 있는 양질의 내용을 전달하기 위해 노력 중”이라고 설명했다.

구글 플레이는 매년 여러 분야에서 이용자들에게 사랑 받은 앱을 ‘올해의 앱’으로 선정하고 있다. 블루시그넘의 하루 기록 서비스 ‘하루콩’은 지난 2021년 ‘올해를 빛낸 일상생활 앱’과 2022년 ‘올해를 빛내 자기계발 앱’에 선정된 바 있으며, 올해는 ‘무디’가 한국과 홍콩 시장에서 눈에 띄는 이용 후기를 보여주며 3년 연속 구글 플레이의 올해의 앱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게 되었다.

윤정현 블루시그넘 대표는 “시작한지 얼마 되지 않은 서비스임에도 불구하고, 많은 이용자분들의 사랑을 받았음을 이번 수상을 통해 느끼게 되어 더욱 행하다”며 “앞으로 사람들이 우울, 불안, 스트레스로 힘겨운 순간이 왔을 때 가장 쉽게 도움을 받을 수 있고, 그 도움이 인생에 큰 변화를 줄 수 있을 만큼 뛰어난 서비스가 되기 위해 노력하겠다’며 소감을 밝혔다.

한편 ‘무디’와 블루시그넘에 대한 자세한 내용은 블루시그넘 공식 홈페이지와 구글 플레이스토어 및 애플 앱스토어에서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