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ES 혁신상 수상 고스트패스, 라스베이거스에서 탈중앙화 원격 생체인증 솔루션 선보여

탈 중앙화 원격 생체인증 솔루션 기업인 고스트패스는 10일 CES 2024 현장 부스에서 방문객을 대상으로 현장 체험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고스트패스에 따르면 CES 2024 부스에서는 본인의 스마트기기(스마트폰)에 저장된 생체정보로 본인인증과 결제가 더욱 안전하고 간편하게 진행되는 솔루션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다. 고스트패스는 이번 CES 2024에서 기술력을 인정받아 스마트시티부문 혁신상을 수상했다.

고스트패스는 현재 스마트홈 전문기업과 PoC를 진행 중에 있으며, CES 전시 이후에 보안, 건설분야의 기업과의 협업이 예정되어 있다. 고스트패스 코어기술을 적용한 디지털 도어락, 월패드, 로비폰 등의 형태로 적용되며, 주상복합건물과 호텔, 리조트 분야 등에서 활용될 예정이다. 해외 수출 계획도 함께 고려하고 있어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고스트패스는 현재까지 다양한 프로젝트를 통해 솔루션을 고도화했고, 본격적인 솔루션 공급을 앞두고 있다. 개인정보보호 관련 규제가 더욱 엄격해진 만큼, 고스트패스의 코어기술을 적용할 수 있는 다양한 기업과의 만남을 기대하고 있다. 특히, 건설사 및 스마트홈, 보안기업들과 긍정적인 협의를 진행 중이며, 생체데이터를 활용한 본인인증 뿐만 아니라 금융 및 결제 솔루션에 적용할 수 있는 여러 기업과의 만남도 기대하고 있다.

이선관 고스트패스 대표는 “고스트패스 기술은 기존의 생체정보를 이용한 솔루션에서의 생체정보 유출, 해킹 위험 등의 문제를 원천적으로 차단하며 이용자의 편의성을 확대하고, 보안성을 강화한 솔루션”이라며 “기존 기술에서의 불편함과 우려를 해소할 수 있는 기술로써 적용분야가 무궁무진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이어 이 대표는 “이번 CES 전시를 통해 글로벌 시장 진출역량을 높이는 데 많은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한편 고스트패스는 올해 상반기 IBK기업은행이 운영하는 혁신창업기업 육성 프로그램인 IBK창공 대전 5기로 선정된 바 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테크 이지 토크’ 첫 번째 시간… LLM의 미래와 교육의 변화

산업 각 분야에서 초거대언어모델(LLM, Large Language Model)을 활용한 기술과 서비스가 앞다퉈 등장하고 있다. 과연 LLM의 강점과 한계는 무엇일까? 그리고 여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