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비스-칼퇴교실, '일잘하는 N잡러 되기' 웨비나 성공적

오비스(oVice)는 칼퇴교실과 함께 주최한 웨비나가 만족도 96%의 큰 호응을 얻으며 마무리됐다고 16일 밝혔다.

지난 지난 13일 진행된 ‘일잘하는 N잡러 되기’ 웨비나는 오비스 가상공간에서 진행되었으며, 동시 접속자 171명, 누적 참가자 313명을 기록하며 큰 관심을 받았다.

웨비나는 총 세 파트로 나뉘어 구성됐다. 첫 번째 파트에서는 ‘일반인이 실천하는 N잡 노하우’, 두 번째 파트에서는 ‘현업 전문가의 업무 노하우’, 세 번째 파트에서는 ‘실제로 적용 가능한 방법에 대한 노하우’를 다뤘다. 각 파트에서는 빅테크 기업의 현업 실무, 1인 창업가, 유튜버 등 각 분야에서 활동하고 있는 연사들이 실제 경험을 공유했다.

특히 평범한 직장인으로서 3년간의 노력을 통해 월 1000만원을 달성한 ‘유과장’, 15년의 경력 단절을 극복하고 유튜버로 거듭난 ‘나답게', 트럭 기사로 일하면서 노코드로 차계부 어플을 만든 ‘ddongkim’의 강연은 참가자들로부터 공감과 질문을 유발했다.

오비스는 이번 웨비나 현장에 방문한 모든 참가자에게 무료로 오비스 공간 및 전문 컨설팅 이용권을 제공했으며, 칼퇴교실은 스페셜 세미나 1회 무료 수강권을 지원했다. 또한 웨비나 진행 중 다양한 이벤트가 열렸다.

오비스 정세형 대표는 "다양한 사람들의 경험을 실제로 들을 수 있는 기회였다”며 “AI 툴을 활용하면서 새로운 툴에 대한 이해와 활용을 높일 수 있는 웨비나로써 현업에서 일을 잘하고 싶은 사회 초년생과 실무자들이 큰 관심을 가지고 참여한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이어 정 대표는 "앞으로도 오비스는 누구에게나 불편함 없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오비스 공간을 웨비나, 교육, 업무 등 다양한 목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덧붙였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서울대기술지주,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 참가 기업 모집

서울대기술지주는 K-GLOBAL SNU 유니콘 3기 프로그램의 참가 기업을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지원사업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정보통신산업진흥원(NIPA)이 주관하며 리벨리온, 트래블월렛에 최초 기관...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4’… “스타트업에게 글로벌 진출하는 방법을 알려드립니다”

로켓펀치는 글로벌 IT 컨퍼런스 ‘라이징 스타트업 콘서트 4-Rising to Global’를 오는 23일 서울 라이즈 호텔에서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로켓펀치가 주최하고...

[인터뷰] 매도왕 정철민 대표·임주성 CTO “1년 동안 안 팔렸던 매물, 두 달만에 팔리는 부동산 솔루션을 개발했습니다”

‘프롭테크(PropTech, 부동산에 기술을 결합한 서비스)’를 내세운 다양한 서비스가 생겨나고 있지만, 정작 매수자나 세입자 중심의 서비스가 대부분을 차지하고 있는 것도 한계점으로 작용하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서 지난달 초 엔틀러 코리아의 액셀러레이팅 프로그램을 통해 탄생한 신생 스타트업 ‘매도왕’은 그 사명과 같이 매도인 입장에서 부동산 매물이 잘 팔릴 수 있는 솔루션을 제시하며 주목받고 있다.

AI 스타일링 서비스 운영 스타일봇, 파리 'VIVA TECH 2024' 서 최초 공개

스타트업 스타일 봇은 프랑스 파리에서 열리는 'VIVA Technology 2024' 전시회에서 매장 및 온라인에서 모두 사용 가능한 혁신적인 AI 패션 스타일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