북아이피스, 초•중•고 전과목 참고서 전문 ‘쏠북 온라인 서점’ 오픈

저작권 걱정 없는 디지털 교재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에듀테크 기업 북아이피스는 초•중•고 전과목 참고서와 문제집을 구매할 수 있는 ‘쏠북 온라인 서점’을 오픈했다고 5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 따르면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는 빠작, 디딤돌, 쎈, 풍산자, 자이스토리, 블랙라벨 등 초중고 대상의 다양한 시중 문제집을 구입할 수 있다. 이번 온라인 서점 오픈으로 쏠북은 강의자료 및 교재 저작권을 비롯해 실물 참고서와 문제집까지 구입할 수 있는 플랫폼으로 라인을 확장했다.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는 전 도서 10% 할인 및 3만 원 이상 구매 시 무료 배송을 제공한다. 또한 신학기 학생들의 참고서 및 문제집 구매 부담을 덜어주기 위한 추천 이벤트를 마련했다. 쏠북 온라인 서점에서 책 구매 시 회원 추천인 코드를 입력하면 추천인과 구매자 모두 책값의 5%를 포인트로 무제한 지급한다. 가장 많은 추천을 한 회원에게는 네이버페이(Npay) 최대 20만 포인트 및 쏠북의 국어, 영어 수업자료 10개를 증정한다.

윤미선 북아이피스 대표는 “쏠북을 통해 책을 직접 구매할 수 있게 되면서 쏠북 이용자들에게 수업자료를 비롯해 참고서와 문제집까지 학원에서 수업을 하는데 필요한 학습 콘텐츠의 제공 범위가 크게 늘었다”며 “쏠북을 이용하는 분들이 학원 운영과 강의 준비에 필요한 콘텐츠를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한편 북아이피스는 에듀테크 기업과 프랜차이즈 학원을 위한 B2B 요금제를 출시해 에듀테크를 위한 저작권 라이선싱 중개로 서비스 영역을 넓혀가고 있다. 지난해 6월에는 KB인베스트먼트, 프라이머사제파트너스, SL인베스트먼트, 블루포인트파트너스, 서울경제진흥원(SBA) 등으로부터 시리즈A 라운드 투자를 유치한 바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접시 안테나 안녕~ 이젠 위성 인터넷도 소형 스마트 안테나로

거추장스런 접시 안테나 대신 간편한 휴대용 사각 안테나로 인터넷 통신위성과 편리하게 연결해 주는 기술이 등장했다. 올 연말을 기점으로 통신위성과 지상 기지국, 자동차 및 드론까지 이 효율성 높은 저전력·저비용 위성통신 수신 안테나로 연결하는 게 자연스러워질 것 같다.

문화와 예술을 기계로 파괴하는 ‘애플 아이패드 프로’ 광고에 대하여

그동안 감각적이면서도 감동적인 광고로 제품을 효과적으로 홍보했던 애플의 이번 아이패드 프로 광고는 실패로 돌아갔다. 시청자들이 사랑하고 아끼는 문화와 예술을 무자비하고 파괴하고, 그 자리를 아이패드로 채우라는 애플의 제안은 충격을 넘어 끔찍하기까지 하다.

‘강력한 AI칩’ 탑재한 최신 ‘아이패드프로·아이패드에어·애플펜슬 프로’의 모든 것

애플이 최신 아이패드 에어, 애플팬슬 프로와 함께 엄청나게 강력한 AI칩을 탑재한 아이패드 프로를 선보였다. 최신 아이패드 프로에는 기존 모델보다 4배 향상된 성능을 제공하는 애플의 새로운 맞춤형 M4 프로세서가 탑재된 것이 핵심이다. 또한 역대 가장 얇은 사이즈의 아이패드 프로 모델이 공개되면서 주목 받고 있다.

크리에이터 이코노미 시대, D2C에 SaaS를 더하니… 시장의 흐름이 바뀌고 있다

블로그, 유튜브, 틱톡, 인스타그램 등 다양한 채널의 등장과 함께 시작된 1인 미디어 시대는 자신만의 콘텐츠를 만들어 선보이고 이를 통해 수익까지 창출하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Creator economy)’로 이어졌다. 최근 독자적인 D2C(Direct to Consumer) 생태계를 구축하고 있는 크리에이터 이코노미의 혁신을 이끄는 것이 바로 SaaS(Software as a Service, 서비스형 소프트웨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