오아시스마켓, 2023년 누적 영업익 133억원, 매출 4754억원… 사상 최대 실적 달성

오아시스마켓 본사 전경.

지난해 지속된 유통업계 불황에도 오아시스마켓이 2023년 4분기 누적(2023.01~12) 영업이익과 매출액 모두 사상 최대 실적을 달성하며 흑자 구조를 공고히 했다.

새벽배송 전문기업 오아시스마켓은 2023년 4분기 누적 기준 영업이익이 전년 동기 대비 3배 증가한 133억원을 기록했다고 22일 밝혔다.

같은 기간 매출액은 4754억원을 기록하며 전년 동기 대비 11% 증가했다. 당기순이익 역시 전년 동기 대비 17배 증가한 138억원을 달성하며, 영업이익과 매출액 그리고 당기순이익까지 4분기 누적 기준 역대 최대 실적을 달성했다.

온라인 매출 비중이 꾸준히 상승하며 성장을 이끄는 가운데, 2023년 연평균 온라인 매출 신장률이 24%를 기록하며 큰 폭으로 성장했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회원수 증가와 함께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이 증가한 것이 큰 힘이 됐다”며 “2023년 12월 기준 오아시스마켓 회원수는 170만명을 돌파하였으며, 같은 기간 기준 월 6회 이상 주문하는 충성 고객수는 2022년 12월 말 대비 약 40% 증가했다”고 설명했다.

탄탄한 흑자 기조의 핵심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자체 개발한 물류솔루션 ‘오아시스루트(OASiS ROUTE)’가 있다.

오아시스루트는 물류 전 과정을 관리할 수 있는 전천후 물류IT시스템이다. 집품, 포장, 배송은 물론 발주, 입고, 보관, 상품 진열, 결품 확인, 포장재 요청 등 모든 과정을 실시간으로 확인 및 관리할 수 있다.

오아시스마켓 측은 “한번 오아시스마켓을 경험한 고객을 다시 찾게 하는 힘이 꾸준한 성장의 근간이 됐다”며 “올해에는 모회사 지어소프트와 AI 신사업을 통해 장기적인 수익성 강화에 집중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클라썸, 1분기 수주액 236% 달성…높은 고객만족 지표 기록 비결은?

교육 및 지식 공유 플랫폼 클라썸은 올 1분기에 수주액 236%를 달성, 고객사로부터 높은 만족도 평가를 받았다고 17일 밝혔다. 클라썸 측은...

토스뱅크, 비과세종합저축 적용 계좌 6만좌 돌파

토스뱅크는 인터넷전문은행 최초로 도입한 ‘100% 자동화 비과세종합저축’을 통해 은행 방문 어려운 사회적 배려 대상자인 고객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는 것으로...

라이프시맨틱스, 1분기 매출 전년대비 324% 증가

개인건강기록(PHR) 기반 의료 및 헬스케어 인공지능 전문기업 라이프시맨틱스는 올해 1분기 연결기준 매출 24억5000만원을 기록했다고 16일 밝혔다. 이는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2024 서울메타위크 6월 개막… 아시아 최대 규모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 기대감↑

아시아 최대 규모의 AI, Web3, 메타버스 페스티벌인 2024 서울메타위크(SEOUL META WEEK 2024)가 다음달 26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코엑스 오디토리움에서 개최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