겟스마트, 감정 다스리기 앱 서비스 ‘바다’ 3분기 출시 예정

겟스마트는 데일리로 감정을 확인하고 해소하는 감정 다스리기 앱 서비스인 ‘바다(바라보다)’를 올 3분기 중 출시할 예정이라고 전했다.

‘바다’는 개인이 느끼는 하루의 다양한 감정을 매번 기록하고 간단하게 확인할 수 있는 서비스로 4개의 메인 감정과 그에 포함되는 세부 감정 약 80개를 알맞게 선택한다. 선택된 감정들은 생성형인공지능(LLM)을 통해 개인 스스로도 알아차리지 못한 감정을 직면할 수 있도록 분석한다. 특히, 우울하고 부정적 감정의 경우 감정과 상황을 적으며 즉시적으로 해소할 수 있도록 돕는다.

‘바다’는 감정을 ‘바라보다’의 약자로 바다에 사는 고래의 감정 여정이라는 스토리 및 감성 디자인을 통해 심리적 안정감도 함께 제공할 예정이다.

‘겟스마트’는 개인 맞춤형 기업교육 플랫폼을 근간으로 기업의 인재관리시스템과 조직문화 향상 및 리더십 다면 평가 등 인적자원관리(HCM)을 제공하는 기업인재관리 토탈 서비스이다. 금융, 병원, 항공사, 제조업, IT 등 약 40개의 기업에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현재는 B2B 중심의 서비스와 기능으로 구성돼 있지만 이번 ‘바다’ 서비스를 통해 B2C영역으로 서비스를 확장하게 됐다.

개인 서비스를 시작으로 향후 기업대상의 EAP 서비스로 확장할 예정이라고 겟스마트 서비스 담당자는 전했다. 원승빈 겟스마트 대표는 “경쟁, 성과 위주의 사회, 단절된 소통 등에서 오는 피로감이 개인의 마음의 병을 키우고 이는 사회적 손실로 이어지는 현실”이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바다’가 본인의 감정을 알아차리고 그 과정에서 감정을 해소하는 역할을 수행하여, 마음이 건강한 사회가 될 수 있는 교두보가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김광우 기자

kimnoba@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어반랩스, 2024 AFRO에서 커피박 추출 단백질 ‘커플로어’ 공개

푸드 업사이클 전문기업 어반랩스는 서울 코엑스에서 개최된 ‘2024 AFRO(농식품 테크 스타트업 창업 박람회, 이하 2024 AFRO)’에 참가해 커피박에서 단백질을 추출하는...

네이트, 파리 올림픽 특집페이지 ‘봉쥬르! 파리’ 오픈

SK커뮤니케이션즈(이하 SK컴즈)는 내달 11일까지 열리는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맞아 특집 페이지 ‘봉쥬르! 파리’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SK컴즈에 따르면 이날부터 운영되는...

NHN, 2024년 게임사업 신입/경력 공개 채용

엔에이치엔(이하 NHN)은 2024년 게임사업 부문의 대규모 공개 채용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NHN 측은 “새로워지는 시장 상황에도 매년 뚝심있게 게임사업 부문의...

쏠북, 콘텐츠 AI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 오픈

라이선싱 기반의 교육 콘텐츠 플랫폼 쏠북(SOLVOOK)을 운영하는 북아이피스는 콘텐츠 AI기술을 활용한 ‘적중 예측 문제지 제작’ 서비스를 오픈했다고 26일 밝혔다. 북아이피스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