무료 스트리밍 앱 OBS, 애플 실리콘 최적화 베타 버전 발표

온라인 영상 스트리밍 앱 OBS (사진=OBS Project)

무료 동영상 스트리밍 앱으로 유튜버의 인기를 얻고 있는 OBS 스튜디오가 드디어 애플 실리콘을 지원하는 베타 버전을 4일(현지시간) 선보였다. 현재 인텔 맥에 기반을 둔 OBS 스튜디오는 앞으로 M1, M2 등 애플 실리콘에 최적화돼 더욱 강력하고 안정된 성능을 제공할 예정이다.

OBS 스튜디오는 오픈소스 기반 자유 소프트웨어로 누구나 라이선스 문제없이 자유롭게 사용할 수 있는 무료 스트리밍 앱이다. 많은 사용자와 다양한 플러그인, 사용 환경을 갖춘 덕에 유튜버 등 동영상 스트리머에게는 필수 앱으로 불리고 있다.

이번에 공개된 OBS 스튜디오 28.0 베타 버전은 그동안 인텔 맥에서 완벽한 호환성을 제공하던 것과 달리 애플 실리콘을 정식으로 지원한다. 애플 M1 및 M2 칩셋을 장착한 최신 맥에서도 OBS 스튜디오를 더욱 잘 활용할 수 있게 됐다.

개발 측은 OBS 스튜디오 28.0 베타 버전이 처리 속도 등 성능과 함께 안정성 역시 향상됐다고 전했다. 예를 들어 10비트 HDR 비디오에 대한 지원과 맥OS에서 고성능 화면 캡처를 위한 새로운 스크린랩처키트 API(ScreenCaptureKit API)에 대한 지원을 추가됐다. 또한 애플 VT 인코더에 대한 지원을 크게 향상됐다.

아울러 개발 측은 M1 등 애플 실리콘 맥에서 더 적은 전력을 소비하므로 맥북 등 포터블 맥에서 활용하기에 더욱 편리하다고 설명했다. 다만, 서드파티 플러그인의 경우 별도의 애플 실리콘 업데이트를 지원해야 한다.

애플 실리콘을 지원하는 OBS 스튜디오 정식 버전 공개 일정은 아직 확정되지 않았다. 이번 28.0 베타버전은 깃허브에서 최신 OBS 베타 버전을 내려받을 수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생성형 AI에 OCR, RPA로 눈과 손 달아, 사람처럼 직접 행동하는 AI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LLM 기반 생성형 AI에  OCR, RPA 역량 더하니… 스스로 사람처럼 작업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됐다 API 없이 모든 앱 직접...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