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아이폰14, 9월 출시 일정 변함없다

[AI요약] 애플이 신형 아이폰14 시리즈 출시를 예정대로 오는 9월 진행할 것이라는 전망이 나왔다. 글로벌 공급망 이슈 등 일부 문제로 인해 출시 일정이 다소 지연될 것이라는 일각의 예측에도 불구하고 출시 일정은 변함없다는 설명이다.

아이폰14 콘셉트 이미지 (사진=테크42)

3일(현지시간) 애플 전문매체인 나인투파이브맥은 소식통을 인용, 애플 아이폰14 출시 일정이 당초 예상대로 9월 중에 이뤄질 것으로 전망했다.

애플은 지난 2016년 아이폰7 출시부터 매년 9월 하순 경 신제품 출시를 이어왔다. 아이폰7의 경우 2016년 8월 16일에, 다음 제품인 아이폰8은 9월 22일, 아이폰Xs는 9월 21일, 아이폰11은 9월 20일, 아이폰13은 9월 23일에 출시했다.

출시일이 연기된 것은 아이폰X와 아이폰12이다. 아이폰X는 대폭적인 디자인 변경과 페이스ID 탑재 등 신기술 적용으로 2017년 11월 3일 출시됐고, 아이폰12의 경우 코로나19 팬데믹 영향으로 2020년 10월 23일 출시됐다.

공급망쪽 소식통에 따르면, 아이폰14 제품군 중 양산 일정에 차질을 빚고 있는 제품은 아이폰14 프로 맥스 기종으로 알려졌다. 대형 디스플레이와 복잡한 트리플 카메라 구조 등 신기술 적용으로 당초 양산 일정에 다소 못 미치고 있다는 얘기가 들려온다. 그러나 전체적인 출시 일정에는 큰 영향을 주지 않는 것으로 전해졌다.

나인투파이브맥은 애플은 오는 9월 6일 혹은 9월 13일에 신제품 발표 행사를 열고 아이폰14 시리즈를 처음 공개할 것으로 내다봤다.

한편, 아이폰14 시리즈 출시와 함께 새로운 에어팟 프로2도 함께 공개될 것으로 전망된다. 에어팟 프로2는 노이즈캔슬링 기능이 탑재된 애플의 고급형 블루투스 이어폰 제품이다.

신형 에어팟 프로2에는 일부 디자인 변경, 급속 충전을 지원하는 USB-C 포트로 전환, 향상된 노이즈캔슬링 기능, 신형 오디오 전용 칩셋 탑재가 예상된다. 또한 일각에서는 에어팟 프로2에 심박수 모니터링 기능과 보청기 모드가 지원될 것이라는 분석도 내놓고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달에서 문자하고 화성에서 스트리밍할까요?

달 탐험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위성 행성에 인간이 존재할수 있는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NASA와 노키아가 올해 말, 달에서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출시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이는 우주 식민지 주민이 개인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인이 사용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

서울대생들이 만든 소셜 스타트업, ‘시공간’ “LLM 활용, 대화형 챗봇으로 시각장애인의 온라인 쇼핑을 돕는 서비스 만들었습니다”

시공간이 개발·출시한 서비스는 총 세 가지다. 우선 대표 서비스인 ‘픽포미’를 들 수 있다. 이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쇼핑 서비스로 다양한 상품 정보를 LLM(거대언어모델) 기반 AI로 요약해 시각장애인들에게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또 ‘브로디’는 시각장애인을 위한 사진 해설 서비스로, ‘글공방’은 자체적으로 시각장애인을 위한 대체텍스트 제작이 어려운 기업들을 위한 ‘대체텍스트 제작’ B2B 서비스로 고도화를 진행 중이다.

AI의 파괴적 혁신···2D 레이더 지도를 몇분만에 3D지도로

최근 전세계적으로 지진 발생 소속이 부쩍 잦아진 것 같다. 요 근래만 해도 일본 근해의 지진이 있고 뉴욕지진, 대만 지진이 세계를 놀라게 했다. 이런 지진이 발생했을 때 도시지역이라면 재난 발생지역을 입체적으로 보여주는 3D지도가 긴요해진다. 때마침 IEEE스펙트럼은 독일 뮌헨 분데스베어대학교가 이런 지도 제작을 단 몇 분 만에 만들어줄 인공지능(AI) 모델을 개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