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7일 빅 이벤트 전망… 아이폰14,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출시 유력

[AI요약] 애플이 오는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폰14의 경우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애플은 오는 7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테크42)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오는 9월 7일(현지시간)로 예정된 가운데,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이날 공개될 각종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가 구체화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애플이 7일 공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와 새로운 애플워치, 그리고 2세대 에어팟 프로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특히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 현재 아이폰13보다 한층 더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13 시리즈가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의 성능 강화형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면, 곧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플러스(혹은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라인업은 사라진다.

아이폰14 시리즈는 노치 영역 디자인이 기존 아이폰13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펀치홀 방식은 아니지만, 노치 영역이 줄어들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여기에 아이폰14 프로에는 더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지닌 A16 바이오닉 칩셋,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그리고 4800만화소급 후면 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 (사진=애플)

애플은 2018년 출시한 아이폰 Xs와 아이폰 Xr 부터 전자식 유심인 eSIM을 지원했다. 9월부터 국내 이통사의 eSIM 지원에 발맞춰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는 eSIM 지원이 보조 유심 개념에서 메인 유심으로 상향되는 등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점도 시선을 끈다.

더불어 애플워치 시리즈8과 2세대 에어팟 프로 출시가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특히 애플워치 시리즈8에는 한층 성능을 강화한 애플워치 프로 제품이 별도로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애플워치 프로는 스포츠 기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추정된다. 가격 역시 1000달러대 이상으로 가장 높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프로도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에어팟 프로2는 차세대 애플 H1 프로세서를 포함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강화, 무손실 오디오 코덱인 ALAC 지원, 블루투스 5.2 규격 지원, 공간 음향 강화가 예상된다. 아울러 이어폰 본체와 충전 케이스 디자인도 소폭 변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빌 게이츠 "소비 감소 정책으로 기후 변화 대응할 수 없다"

마이크로소프트(MS) 창립자 빌 게이츠가 기후 변화 대응에 대한 각국의 주요 정책에 대한 비판의 메시지를 전했다. 상식적으로 납득할 수 없는 안일한 정책 추진으로는 기후 변화에 제대로 된 대응이 어렵다는 주장이다.

혁신적 수중 자율 카메라 등장 "배터리 없이도 무선 전송" 그 비밀은?

해저탐사를 가로막는 강력한 도전 과제 중 하나는 수중 촬영 비용 문제다. 미국 매사추세츠공대(MIT) 연구원들은 비용 문제를 극복하기 위한 중요한 단계에 첫 발을 내디뎠다. 다른 수중(해저) 카메라보다 약 10만 배 더 에너지 효율적인 배터리 없는 무선 수중 카메라를 개발한 것이다.

기술과 의료의 결합 '디지털 치료제' 활성화를 위해 해결해야 할 문제는?

한국인터넷기업협회가 주관하는 ‘제81회 굿인터넷클럽’에서는 ‘디지털치료제(DTx) is coming’을 주제로 각계 전문가들이 함께한 토론회를 개최하고 디지털 치료제를 우리나라에 연착륙시키기 위해 나아가야할 방향을 모색하는 자리를 가졌다.

구글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 '스타디아' 결국 퇴출… 게이머 기대 부응 실패

구글이 이용자 저조를 이유로 클라우드 게임 서비스인 스타디아(Stadia)를 내년 1월 중단한다. 소비자가 구매한 스타디아 하드웨어와 게임 등 콘텐츠는 환불받는다. 구독료는 환불 대상은 아니지만, 서비스 종료 때까지 요금이 청구되진 않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