애플 9월 7일 빅 이벤트 전망… 아이폰14,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출시 유력

[AI요약] 애플이 오는 7일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애플워치 시리즈8, 에어팟 프로2 등 신제품을 대거 공개할 예정이다. 특히 아이폰14의 경우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애플은 오는 7일 신제품 발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를 선보일 예정이다. (사진=테크42)

애플의 신제품 공개 이벤트가 오는 9월 7일(현지시간)로 예정된 가운데, 아이폰14 시리즈를 비롯해 이날 공개될 각종 애플 제품에 대한 정보가 구체화되고 있다.

4일(현지시간) 블룸버그는 애플이 7일 공개 이벤트를 통해 아이폰14 시리즈와 새로운 애플워치, 그리고 2세대 에어팟 프로 신제품을 공개할 것이 유력하다고 보도했다.

특히 아이폰14 시리즈의 경우 현재 아이폰13보다 한층 더 변화된 모습을 보여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폰13 시리즈가 전작인 아이폰12 시리즈의 성능 강화형 업그레이드 버전이라면, 곧 출시될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적인 성능 향상과 함께 디자인을 달리한 새로운 폼팩터를 지닐 것이라는 관측이다.

아이폰14 시리즈는 기본형인 아이폰14, 대화면 디스플레이가 특징인 아이폰14 플러스(혹은 맥스), 고급형인 아이폰14 프로, 아이폰14 프로 맥스까지 총 4가지 모델로 출시될 것으로 보인다. 아이폰12와 아이폰13에서 선보였던 5인치대 '미니' 라인업은 사라진다.

아이폰14 시리즈는 노치 영역 디자인이 기존 아이폰13과 달라질 것으로 보인다. 펀치홀 방식은 아니지만, 노치 영역이 줄어들 것이라는 게 대체적인 관측이다. 여기에 아이폰14 프로에는 더 빠르고 강력한 성능을 지닌 A16 바이오닉 칩셋, 올웨이즈-온-디스플레이, 그리고 4800만화소급 후면 광각 카메라가 탑재될 것으로 보인다.

애플의 에어팟 시리즈 (사진=애플)

애플은 2018년 출시한 아이폰 Xs와 아이폰 Xr 부터 전자식 유심인 eSIM을 지원했다. 9월부터 국내 이통사의 eSIM 지원에 발맞춰 이번 아이폰14 시리즈에는 eSIM 지원이 보조 유심 개념에서 메인 유심으로 상향되는 등 한층 강화될 것이라는 점도 시선을 끈다.

더불어 애플워치 시리즈8과 2세대 에어팟 프로 출시가 유력하다는 것이 블룸버그의 관측이다. 특히 애플워치 시리즈8에는 한층 성능을 강화한 애플워치 프로 제품이 별도로 공개될 것이라는 전망도 나온다. 애플워치 프로는 스포츠 기능과 내구성을 강화한 아웃도어용 제품으로 추정된다. 가격 역시 1000달러대 이상으로 가장 높게 책정될 것으로 보인다.

에어팟 프로도 2세대 버전으로 업그레이드될 전망이다.
에어팟 프로2는 차세대 애플 H1 프로세서를 포함해 노이즈 캔슬링 기능 강화, 무손실 오디오 코덱인 ALAC 지원, 블루투스 5.2 규격 지원, 공간 음향 강화가 예상된다. 아울러 이어폰 본체와 충전 케이스 디자인도 소폭 변화될 가능성이 높은 것으로 알려졌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김계관 그리드원 대표 “생성형 AI에 OCR, RPA로 눈과 손 달아, 사람처럼 직접 행동하는 AI 에이전트를 소개합니다”

LLM 기반 생성형 AI에  OCR, RPA 역량 더하니… 스스로 사람처럼 작업 수행하는 ‘AI 에이전트’ 됐다 API 없이 모든 앱 직접...

‘AI 햄버거’로 맛보는 실존적 공포의 미국식 점심식사

미국 캘리포니아에 완전자율 AI 기반 햄버거 레스토랑이 오픈됐다. 로봇셰프들은 정확한 시간과 동작에 맞춰 버거 패티를 굽고 감자튀김을 만들어 낸다. 인간직원들은 요리를 하는 대신 로봇을 청소하고 유지하는데 노동력을 할애한다. 로봇셰프가 외식업 임금 증가의 솔루션이 될까.

2024 월드IT쇼 현장…혁신 또 혁신,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 첨단 기술을 만났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국내 최대 규모의 ICT 행사인 ‘2024 월드IT쇼’가 코엑스에서 성대한 막을 올렸다. 특히 눈길을 쓴 것은 디지털 혁신 융합기술을 선정하는 임팩테크 대상과 유망 스타트업을 대상으로 한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역들이다. 테크42는 독자적인 기술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시장에 도전하는 ‘월드IT쇼 혁신상’의 주인공들을 만나봤다.

UAE, 100억달러 투입 ‘e스포츠 섬’ 만든다···‘세계 게임 허브’ 야망

중동의 아랍에미리트(UAE)가 세계 최고 게임산업과 선수들을 끌어들이고 이 분야에서 자국 인재들을 부각시키기 위해 인상적인 긴 투자 목록에 e스포츠 섬(게이 섬)을 추가하고 있다. 최근 러시아 코롤레프에 본사를 둔 트루 게이머즈는 아부다비에 세계 최초의 e스포츠 섬을 건설할 계획을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