차이커뮤니케이션, 메타휴먼 주아(ZUA) 공개

메타휴먼 주아(ZUA)의 모습 (사진=차이커뮤니케이션)

광고회사 차이커뮤니케이션이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 ‘ZUA(이하 주아)’를 론칭했다고 22일 밝혔다.

주아는 국내외 개발자 및 아티스트로 구성된 차이커뮤니케이션의 META X팀이 1년 이상의 준비 기간을 거쳐 개발한 하이퍼리얼리즘 메타휴먼이다.

META X팀은 언리얼 엔진 기술을 기반으로 주아의 동공, 표정, 피부 솜털, 머리카락 한 올까지 사실적으로 구현했다. 주아의 피부는 실제 사람의 피부를 360도 3D로 스캔하고 ‘후다니’ 프로그램을 이용해 솜털 굵기와 양을 디자인함으로써 더욱 매끈하고 사실적으로 표현됐다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설명했다.

차이커뮤니케이션 측은 “주아의 이름은 ‘Z UNIVERS A’의 약자로 세상의 Z부터 A까지 모든 것을 담는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며 “이러한 이름에 걸맞게 주아는 현재까지 소개된 메타휴먼과 달리 가상과 현실을 넘나드는 다양한 활동을 통해 보다 확장된 세계관을 구축할 계획이다”라고 밝혔다.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주아가 ‘세상을 주아하게’라는 슬로건을 내세운 벤처회사를 창립 후 국내 최초 CEO 메타휴먼이자 NFT 아티스트로 현실 공간을 매개로 활동할 것이라고 소개했다.

또한 차이커뮤니케이션은 "현재 주아는 브루잉 라운지 겸 NFT 갤러리 카페 ‘브루주아(BREW.ZUA)’를 운영하며 커피와 베이커리, 맥주, 와인 등을 판매하고 있다"며 "이곳을 찾은 사람들에게 주아의 세상을 눈으로 보고, 느끼며 체험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고 밝혔다

오는 9월에는 주아의 ‘세상을 주아하게’ 첫 번째 캠페인으로 NFT 작품 전시회가 카페 브루주아에서 개최될 예정이라고 차이커뮤니케이션은 알렸다.

허우녕 인턴기자

twins6524@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유아이패스, 신규 기능 업데이트 공개

엔터프라이즈용 자동화 소프트웨어 기업 유아이패스(UiPath)가 글로벌 유저 컨퍼런스 포워드5(FORWARD 5)에서 최신 플랫폼 업데이트를 선보였다.

편의점 마감 상품 배달… 라스트오더 '편의점 배달 서비스' 론칭

마감할인상품 거래 서비스 라스트오더는 오는 10월 1일부터 세븐일레븐 편의점 상품 배달 서비스를 새롭게 선보인다고 30일 밝혔다.

NHN페이코 간편 결제 서비스, 다이소도 반했다

NHN PAYCO(이하 NHN페이코)는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오프라인 매장 다이소와 매장 기반 배송 서비스인 샵(#)다이소에 페이코(PAYCO) 결제 서비스를 적용했다고 30일...

아드리엘 마케팅 솔루션 ‘애드옵스’, 기흥그룹 도입했다

글로벌 애드테크 기업 아드리엘이 할리데이비슨 코리아·맥라렌 서울·애스턴마틴 서울 등 글로벌 모빌리티 브랜드 국내 총괄을 맡고 있는 기흥그룹과 손잡았다. 30일 아드리엘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