구글이 은밀한 광고 단가 조정을 인정했다

구글이 은밀하게 10%까지 광고 단가 조정을 인정했다고 Search Engine Land가 19일(현지 시간) 보도했다. 구글은 검색 광고를 판매할 때 평균적인 광고주에 5%까지 입찰가를 조정해왔다고 한다.

구글의 광고 담당 임원인 제리 디실러(Jerry Dischler)는 미국 연방 반독점 법정에서 일부 검색 결과에 대해서는 광고 금액을 10%까지도 인상했다고 밝혔다. 그는 구글이 광고주에 가격 변화를 알리지 않는 경향이 있다고 말했다.

한 디지털 광고 전문가는 X(전 트위터)에서 "나는 이 사실을 알고 있었지만 구글의 부사장이 실제로 언급한 것은 놀랍다. 구글은 쉽게 광고 가격을 조정해왔다"고 언급했다.

구글 광고(Google Ads)에서 스마트 자동 입찰은 모든 광고 입찰에서 전환 수 또는 전환 가치를 높이기 위해 구글 AI를 이용해 입찰가를 최적화하는 방법으로 '실시간 입찰'이라고도 알려져 있다.

구글 애즈 홈페이지 캡처

디실러는 자신의 팀이 구글의 CFO에 제출한 목표 수익을 달성하기 위해 살짝 조정한 것이라고 주장했다.

구글의 총 수익 중 60% 이상은 검색광고에서 발생한다. 구글 광고 담당 임원 제리 디실러는 2020년 구글의 검색 광고로 인한 수익은 1천억 달러 이상이라고 밝혔다.

구글이 시장에서의 명백한 경쟁을 직면하지 않고도 광고 가격을 올릴 수 있다는 것은 법무부가 주장하는 구글의 불법적인 독점이라는 논리를 설득력있게 만들 수 있다.

미국 법무부와 14개 주정부는 구글 광고 부문에 반독점법 위반 소송을 제기했다. 미국 법무부 등은 구글의 반경쟁 행위가 인터넷의 미래를 위협하고 있다는 주장이다. 은 지난 9월 12일부터 10주간 재판이 진행된다. (끝)

본 기사의 원문은 여기서 볼 수 있습니다.

거북이미디어연구소

getough@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이제는 AGI를 준비해야 할 시기

이제는 생성형 인공지능을 뛰어넘는 범용 인공지능을 언급하는 시대가 도래하고 있어요. 여러 분야에 두루 쓰이는 인공지능이라면 인공지능을 필요로 하는 기업들의 까다로운 입맛에 잘 맞춰줄 수 있지 않을까요?

쿠팡은 와우 멤버십 가격을 왜 올린 걸까요?

작년 연말 기준으로 쿠팡 와우 멤버십 회원 수는 약 1,400만 명으로 알려져 있습니다. 2021년 말 무려 70%나 와우 멤버십 가격을 올렸을 때도, 회원 수가 줄기는커녕 더욱 늘어났는데요. 다만 이제는 현재 수준의 혜택으로 이 이상 멤버십 회원 수를 키우는 건 어렵다고 판단한 것이 아닐까 싶습니다. 그래서 결국 수익 확대의 길을 택하게 된 것일 거고요.

형편없는 글 솜씨 때문에 직장생활이 힘겹다면?

비즈니스 글쓰기는 다릅니다. 기본적인 3가지 원칙을 지켜 반복 훈련하면 글 솜씨를 훨씬 발전시킬 수 있는데요. 그럼 상사 속 터지게 만드는 대표적인 비즈니스 글 3가지 유형을 살펴보고, 이런 글을 쓰지 않기 위해 명심해야 할 세 가지 원칙을 확인해볼까요?

티빙은 왜 한국프로야구 온라인 중계권을 샀을까?

왜 티빙은 3년 계약에 1,300억이 넘는 큰 금액을 투자해서 이 권리를 구매했을까요? 3년에 1,300억은 1년에 400억이 훨씬 넘는 금액을 투자한 것인데 그만큼의 가치가 있는걸까요? 기존에 온라인 중계권을 가지고 있던 네이버와 통신사 등의 컨소시엄보다 더 큰 금액을 투자해서 티빙은 무엇을 얻고자 하는걸까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