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켓툴즈, 자사몰 ‘완전 데이터 통합’ 지원 '로켓브릿지' 출시

인공지능(AI)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로켓툴즈는 자사몰의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 4(GA4)에서 완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로켓브릿지'를 출시했다.

인공지능(AI) 마케팅 테크놀로지 기업 로켓툴즈는 자사몰의 데이터를 구글 애널리틱스 4(GA4)에서 완전히 확인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고객데이터플랫폼(CDP) '로켓브릿지'를 출시했다고 21일 밝혔다.

로켓툴즈에 따르면 로켓브릿지의 핵심은 기존 자사몰에서 수집이 어려웠던 간편결제 및 간편가입 사용자 행동을 AI 기술로 가상 재구성해 GA4 등의 데이터 분석 도구로 전송할 수 있게 한 점이다. 자사몰 외부에서 이뤄지는 네이버, 카카오 등 플랫폼에서의 사용자 행동을 추적하기 어려웠던 문제를 해결했다.

로캣툴즈 측은 “로켓브릿지를 활용하면 단 2번의 연동 과정으로 자사몰과 데이터 분석 도구를 빠르게 연결할 수 있다”며 “자사몰 내외부에서 발생하는 모든 사용자 행동을 분석 도구에서 확인할 수 있고 광고 캠페인별 정확한 성과 분석이 가능해진다”고 강조했다. 로켓브릿지의 데이터 정합성은 96%에 달한다.

또한 로켓브릿지는 크로스 디바이스 식별, 외부 플랫폼 유입 데이터 필터링, 고급 전자상거래 이벤트 및 속성 추적, 맞춤형 데이터 목적지 설정 등을 지원한다. 영세 사업자를 위한 경량화 버전도 함께 출시해 부담없는 가격으로 쉽게 도입할 수 있도록 했다.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는 "제3자 광고 플랫폼 데이터 추적이 제한되는 상황에서 퍼스트파티 데이터 기반의 고객 이해도 증진이 기업 마케팅의 중요 과제로 부상했다"며 "로켓브릿지가 자사몰 고객 여정 전 과정을 명확히 파악하는 데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한편 로켓툴즈는 오는 27일까지 로켓브릿지 독점 이용 대행사를 모집한다. 자사몰 운영 쇼핑몰을 고객사로 둔 마케팅 대행사라면 누구나 홈페이지를 통해 신청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버즈빌-퀸잇, 버즈베네핏 솔루션 제휴…“AI 기반의 유저 혜택으로 리텐션부터 수익화까지”

AI 기반의 이용자 참여 활성화 플랫폼 버즈빌은 4050 여성 패션 플랫폼 ‘퀸잇'에 개인 맞춤화된 광고 경험을 제공, 이용자의 참여도를 높이는...

어센트코리아,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 신규 기능 업데이트

마케팅 테크(MarTech) 기업 어센트코리아는 검색 빅데이터 분석 솔루션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신규 기능을 추가했다고 25일 밝혔다. 어센트코리아는 리스닝마인드 허블의 주요 기능...

[인터뷰] 김민석 로켓툴즈 대표 “데이터 수집과 분석, CRM까지 자동으로 하는 ‘AI 마케터’를 만들고 있습니다”

로켓툴즈는 퍼스트파티데이터를 분석하고 고품질 데이터로 추출해 정합성을 높이는 단계는 물론 CRM 마케팅에 필요한 타깃 정의, 콘텐츠 제작, 세팅, 결과 분석까지 제공하는 솔루션을 개발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고객이 회원 가입시 쿠폰을 발급하고 자사몰에 접속했을 때 뜨는 팝업, 구매 유도를 위한 카카오톡 알림톡까지 자동으로 연계될 수 있도록 한다는 것이다. 이름하여 ‘AI 마케터’다.

애드저스트, AI 모바일 애널리틱스 솔루션 ‘인사이트’ 출시

모바일 마케팅 애널리틱스 플랫폼 애드저스트는 마케터를 위한 AI 및 머신러닝 기반 측정 솔루션 ‘인사이트(InSight)’와 ‘모바일 마케터를 위한 증분 분석 가이드’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