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이크로소프트 빌드’ 개막… 개발자 위한 AI 혁신 기술 대거 선보여

25일(한국 시간) 온라인으로 열린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2) 컨퍼런스에서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이 기조연설을 하고 있다.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가 25일(한국 시간) 온라인으로 개막한 연례 개발자 컨퍼런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Microsoft Build 2022)에서 신규 개발자 지원 기술을 대거 선보였다.

마이크로소프트는 이번 컨퍼런스를 통해 50개가 넘는 혁신 제품과 기능을 공개, 개발자들이 실질적인 변화를 만들어 갈 수 있도록 지원한다.

사티아 나델라(Satya Nadella) 마이크로소프트 CEO 겸 이사회 의장은 이번 기조연설에서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 커뮤니티가 만드는 모든 기술이 인간과 지구의 도전을 탐색하는 데 얼마나 큰 영향을 주는지에 대해 깊이 이해하고 있다”며 “빌드에서 공개하는 도구들은 궁극적으로 개발자에게 풍부한 기술과 플랫폼을 제공하여 그 기회를 극대화하고, 그들의 기술이 지구 구석구석 도달될 수 있도록 마찰을 제거하기 위함이다”라고 말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개발자가 코딩 작업에 집중할 수 있도록 AI 개발을 돕는 개발자 도구를 공개했다.

올 여름 공식 출시할 ‘깃허브 코파일럿(GitHub Copilot)’은 마이크로소프트의 오픈소스 플랫폼 깃허브의 AI 페어 프로그래머(AI pair programmer)로, 자연어를 코드로 변환하는 오픈AI의 기계학습 모델 코덱스(Codex)를 활용한다. 지난해 6월 프리뷰로 공개되고 프로그램 신청자 3분의 1 이상이 사용자가 되는 등 압도적으로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다.

이와 함께, 하이브리드 업무 환경에서 일하는 개발자를 위한 클라우드 솔루션 ‘마이크로소프트 데브박스(Microsoft Dev Box)’도 소개했다. 데브박스는 특정 프로젝트를 위해 사전 구성되고, 즉시 코드화 할 수 있는 고성능 워크스테이션에 대한 셀프서비스 접근을 제공한다.

또한 윈도우 365와도 통합되어, IT 관리자는 데브박스와 클라우드 PC를 마이크로소프트 인튠 및 마이크로소프트 엔드포인트 매니저에서 함께 관리할 수 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폐쇄형 네트워크 서비스 문제를 해결하고자 자유롭게 하이브리드 앱을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툴셋도 소개했다.

마이크로소프트는 폐쇄형 네트워크 서비스 문제를 해결하고자 프로세스를 자동화하고 자유롭게 하이브리드 앱을 활용할 수 있는 클라우드 기반 툴셋을 소개했다. 사진은 하이브리드 루프(좌)와 프로젝트 볼테라(우) (사진=마이크로소프트)

마이크로소프트는 AI 툴체인과 함께 애저 머신러닝, 오닉스 런타임(ONNX Runtime) 등을 활용한 크로스 플랫폼 개발 패턴 ‘하이브리드 루프(Hybrid Loop)’를 구축, 클라우드와 엣지를 아우르는 AI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와 함께, NPU를 탑재해 동급 최상의 AI 컴퓨팅 용량과 높은 효율성을 갖춘 AI 개발 키트 ‘프로젝트 볼테라(Project Volterra)’의 공개도 예고했다.

이 외에도, PDF, 파워포인트 또는 수작업 스케치 등의 업로드가 가능한 파워앱스의 ‘익스프레스 디자인(Express Design)’ 기능, 업무 처리 시간을 단축하고 업무 만족도를 향상시키는 다이나믹스365의 ‘텍스트 요약(Text summarization)’ 기능 등을 발표했다.

마이크로소프트 빌드와 관련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NHN에듀-쓰리디타다, 메타버스와 3D 모델링 기술력 강화 위한 MOU 체결

엔에이치엔 에듀(이하 NHN에듀)는 자사의 메타버스 학습경험 분석 플랫폼인 ‘원더버스(Wonderverse)’가 ㈜쓰리디타다(대표 윤현모)와 함께 메타버스 및 3D 모델링 기술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슈퍼브에이아이, 2026년 상반기 IPO 추진

비전 AI 올인원 솔루션 기업 슈퍼브에이아이는 2026년 상반기 기업공개(IPO)를 목표로 삼성증권을 대표 주관사로 선정했다고 18일 밝혔다. 슈퍼브에이아이는 현재 추가 투자유치를...

러닝스파크-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 ‘Global EdTech Evidence Development’ 포럼 개최

에듀테크 리서치 컨설팅 기업 러닝스파크는 한국에듀테크산업협회와 함께 ‘Global EdTech Evidence Development Forum(부제: 글로벌 에듀테크 증거개발 사례와 경험 공유)’을 공동 개최한다고...

온다, 2024년 1분기 실적 발표… 객실 유통·솔루션 모두 성장

호스피탈리티 테크 기업 온다(ONDA)가 1분기 뚜렷한 실적 개선세를 보였다. 17일 온다는 내부 결산 기준 2024년 1분기 거래액 484억원으로 지난해 1분기...