마크 저커버그 "메타버스 수익모델은 가상상품 판매"

[AI요약]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가 가상현실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에 출연해 메타버스 상에서 가상상품 판매가 새로운 수익모델이 될 수 있다고 주장했다.

호라이즌 월드 메타버스에 등장한 마크 저커버그 메타 CEO (사진=메타 유튜브)

마크 저커버그 CEO는 지난 11일(현지시간) 공개한 가상 인터뷰를 통해 메타가 자체 구축 중인 메타버스 플랫폼 '호라이즌 월드(Horizon Worlds)' 상에서 메타버스 제작자를 위한 새로운 저작 도구를 시험하고 있다고 밝혔다.

저작 도구는 다양한 각종 아바타와 주변 환경을 설정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메타버스 상에서 돈을 벌고 쓸 수 있는 수익모델도 포함한다.

마크 저커버그 CEO는 "가상현실 플랫폼에서 사람들이 손쉽게 돈을 쓰고 돈을 벌 수 있도록 하려 한다"면서 "이러한 수익모델은 메타의 계획에서 필수적인 부분"이라고 강조했다.

주요 수익모델 중 하나는 가상상품(Virtual Goods)이다. 누군가가 메타버스 상에서 쓸 수 있는 패션 액세서리나 아이템 상품을 만들어 판매하고 이러한 수익금을 통해 새로운 소비를 할 수 있게 만드는 것이다.

그는 "누구나 가상상품을 판매하고 소비할 수 있도록 하는 기능은 메타버스 상에서 전자상거래를 가능케 하는 새로운 방식"이라며 "현재 소수 제작자와 함께 해당 기능을 개발했으며, 어떻게 활용할 수 있을지 시험하는 단계에 와있다"고 설명했다.

마크 저커버그 CEO의 목표는 메타버스 상에서 돈을 벌 수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 증명하는 것으로 해석된다. 실제로 시티은행은 메타버스 가상 경제 규모가 오는 2030년까지 최소 8조달러에서 최대 13조달러(약 1경6000조원)에 이를 것으로 추정하고 있다.

추현우 기자

goodgle@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 ‘신세계까사’에 3D 인테리어 솔루션 공급

AI 프롭테크 기업 아키드로우는 ‘신세계까사’와 3D 인테리어 솔루션 ‘아키스케치(archisketch)’ 공급계약을 체결하고 까사미아 전 매장에서 제공해온 ‘VR 3D 인테리어 서비스'에 솔루션을...

스노우플레이크, 놀라운 개방성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LLM ‘아크틱(Arctic)’ 출시

글로벌 데이터 클라우드 기업 스노우플레이크(Snowflake)는 최고 수준의 개방성과 성능을 갖춘 엔터프라이즈급 대규모언어모델(Large Language Model, 이하 LLM) ‘스노우플레이크 아크틱(Snowflake Arctic)’을 출시했다고...

드롭박스, 암호화·MS 공동작업·드롭박스 리플레이 기능 등 추가

드롭박스가 향상된 파일 제어, 작업 유연성, 그리고 속도를 제공하기 위해 새로운 보안, 정리 및 공유 기능을 공개했다. 드롭박스 공동 창업자...

달에서 문자하고 화성에서 스트리밍할까요?

달 탐험을 강화하고 궁극적으로 위성 행성에 인간이 존재할수 있는 미래를 모색하기 위해 NASA와 노키아가 올해 말, 달에서 4G 모바일 네트워크를 출시할 준비를 진행중이다. 이는 우주 식민지 주민이 개인 디바이스를 네트워크에 연결해 지구인이 사용하는 모든 앱과 서비스에 액세스할수 있는 스마트폰을 사용할 수 있다는 것을 의미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