머리 터지는 마케팅 담당자라면 주목!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2’ 온·오프라인 개최

AI 기반 테크저널리즘을 추구하는 테크 & 비즈니스 미디어 테크42(Tech42)가 오는 12월 14일 양재역 엘타워 6층 그레이스홀에서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2’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급변하고 있는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최신 트렌드와 성공 사례를 공유하며 현업 마케터와 기획자가 내년을 대비하는 인사이트와 실무에 활용할 수 있는 노하우를 얻을 수 있는 자리로 마련됐다.

코로나19 팬데믹을 전후로 더욱 빠르게 전개되는 디지털 전환 속에서 대중들의 소비와 미디어 활용 방식은 급격한 변화를 겪고 있다. 이러한 상황에 대응한 디지털 마케팅 분야의 변화도 빠르게 진행되고 있다.

마케팅 테크놀로지, 이른바 ‘마테크’라고 하는 솔루션 활용도가 높아졌으며, 이제는 주 소비층으로 부상하고 있는 MZ세대에 대한 심층적인 분석은 필수가 됐다. 기존 소셜미디어 플랫폼 중심의 디지털 마케팅 트렌드도 메타버스 등장 이후 불가피한 변화에 마주하고 있다.

이러한 변화 속에 디지털 마케팅 전략에 대한 각 기업의 고민은 제조, 유통, 인터넷 서비스, 엔터테인먼트, 미디어 등 분야를 막론하고 깊어지고 있다.

이에 테크42는 위드 코로나(단계적 일상회복) 시행을 맞아 ‘디지털마케팅 인사이트 2022’를 통해 새로운 시대에 대응하는 글로벌 빅테크를 비롯한 각 분야 선도 기업들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을 확인하는 시간을 마련했다.

빅테크의 디지털 마케팅 전략은 뭘까?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는 크게 세 파트로 구성돼 있다. 오전 키노트 세션은 구글코리아, 어센트코리아, 스냅챗, 마이크로소프트의 내년도 디지털 마케팅 방향을 확인할 수 있는 시간으로 마련됐다.

오후 세션은 트랙1(Track1)과 트랙2(Track2)로 나뉘어 진행된다. 트랙1은 스푼라디오, 올리브영, 대학내일, 큐브엔터테인먼트, 슬로워크 트랙2는 애피어코리아, 브랜치, 플래티어, 그립컴퍼니, 펫프렌즈의 디지털 마케팅 총괄자들이 연사로 나선다.

각 세션의 세부 주제와 연사는 아래와 같다.

<오전 키노트 세션>

오전 10시부터 시작되는 키노트 세션은 김태원 구글코리아 전무 무대에 올라 ‘뉴노멀 시대와 디지털 마케팅 : What’s Next for 2022?’이라는 주제로 시작한다.  

이어 박세용 어센트코리아 대표가 ‘2022 마케팅 트렌드의 핵심, 고객 인텐트에 집중하라!’를 주제로 발표를 진행한다.

다음으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차별적인 경쟁력을 선보이고 있는 스냅챗의 장은희 헤드가 무대에 올라 ‘Go Global with Snap and Win Big with MZ generations!’라는 주제로 MZ세대의 트렌드에 맞춰 변화하는 스냅챗의 전략을 소개한다.

키노트 세션의 마지막을 장식하는 연사는 이건복 마이크로소프트 코리아 상무다. ‘현실을 더욱 풍요롭게 만드는 메타버스’라는 주제로 연단에 오른 이 상무는 최근 클라우드를 기반으로 한 메타버스 플랫폼 메시와 팀즈의 연계 서비스 등을 소개할 예정이다.

<오후 세션-트랙1>

점심시간 이후 진행되는 오후 세션은 트랙1과 트랙2로 나눠 진행된다. 트랙1은 스푼라디오(차승학 리드)의 ‘MZ 세대가 주목하는 오디오 콘텐츠 전략’ 올리브영(임수진 사업부장)의 ‘올리브영 옴니채널 전략’ 대학내일(홍승우 센터장)의 ‘인플루언서블 세대인 Z세대, 그들의 디지털알고리즘’ 큐브엔터테인먼트(강승보 팀장)의 ‘디지털 콘텐츠 시대를 맞이하는 큐브ENT의 자세’ 슬로워크(조성도 대표이사)의 ‘구독자의 마음을 얻는 뉴스레터 전략 ‘을 주제로 진행된다.

트랙2는 애피어코리아(양재광 이사)의 ‘인공지능(AI) 기반 개인화 추천으로 지속 성장 모델 구축하기’ 브랜치(황종우 이사)의 ‘개인정보보호 시대의 사용자 경험 중심 트랜스포메이션’ 플래티어(이봉교 이사)의 ‘D2C 비즈니스 성공을 위한 DT전략’ 그립컴퍼니(김주석 팀장)의 ‘Grip 라이브커머스 2.0’ 펫프렌즈(김용훈 CMO)의 ‘신규고객을 충성고객으로 만드는 고객경험 만들기’ 등 흥미진진한 주제로 진행된다.

이어 이날 행사는 <2022 트렌드노트>저자이자 바이브컴퍼니 생활변화관측소 박현영 소장이 나서 ‘빅데이터로 본 2022 트렌드: 라이프스타일의 시대에서 신념의 시대로’라는 주제로 마무리된다.

한편 이날 행사는 오프라인과 온라인으로 동시 진행되며 오프라인 참여자 중 선착순 100명에게 <2022 트렌드노트>를 증정한다. 마지막 세션이 끝난 후에는 저자인 박현영 소장의 사인을 받을 수 있다.

이어 오프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애플워치(1명), 발뮤다 전기포트(2명), 5만원 상당의 백화점 상품권(4명)을 증정한다.

온라인 참여자를 대상으로는 추첨을 통해 총 50명에게 프리미엄 콘텐츠 롱블랙 2개월 이용권(1만원 상당)을 증정한다.

자세한 행사 내용과 참가신청은 ([마케팅 인사이트 2022] 마케팅 트랜스포메이션 :: 행사와 함께하는 모든 순간 (event-us.kr)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황정호 기자

jhh@tech42.co.kr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업박스,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 참가… 물류센터 전용 폐기물 서비스 선보여

사업장 폐기물 수거 서비스 ‘업박스’의 운영사 리코(Reco)는 일산 킨텍스에서 열리는 ‘2024 국제물류산업대전(KOREA MAT 2024)’에 참가한다고 23일 밝혔다. 이날부터 4일간 진행되는...

사방넷 풀필먼트, 600개 온라인 쇼핑몰 주문 자동수집 기능 오픈

다우기술은 자사가 운영하는 이커머스 전용 물류관리 시스템 ‘사방넷 풀필먼트’가 쇼핑몰 통합관리 서비스 ‘사방넷 미니’와 연동 기능을 오픈했다고 23일 밝혔다. 다우기술...

에이아이포펫, 반려동물 헬스케어 앱 ‘티티케어’ 업데이트 단행

반려동물 헬스케어 전문기업 에이아이포펫은 AI 기술을 활용한 반려동물 건강관리 앱 ‘티티케어’의 대대적인 업데이트를 단행했다고 23일 밝혔다. 에이아이포펫에 따르면 이번 업데이트는...

틴더, '데이트 일정 공유하기' 기능 출시

글로벌 소셜 매칭 앱 틴더(Tinder)는 친구 및 연인에게 데이트 계획을 공유할 수 있는 신기능 '데이트 일정 공유하기(Share My Date)’를 출시했다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