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타버스와 디지털 패션

이미지출처 : 픽사베이

헬스케어, 물류 등 다양한 산업에서 메타버스를 꾸준히 주시하고 있습니다. 그중에서도 메타버스와 가장 가까이 연결된 산업은 바로 게임과 패션일 것입니다. 오늘은 디지털 패션에 대해 이야기해보고자 합니다. 아바타를 꾸미는 것에 진심인 이들은 과연 누구일까요?


메타버스 플랫폼 선호도는 성별과 연령에 따라 극명하게 나뉩니다. 제페토 유저의 2/3가 여성이며 70%는 24세 미만입니다. 반면 포트 나이트의 유저 88%가 남성이며 대부분이 24세 이상입니다. 또한 로블록스 유저 대부분은 남성이지만 24세 이하가 많습니다.

여기에서 공통적으로 발견된 것은 메타버스 유저들이 아바타를 꾸미는 것에 많은 관심을 가지고 있다는 점입니다. 이들이 디지털 패션을 구매하는 주된 이유는 아이덴티티 때문입니다. 응답자의 70%가 디지털 아이덴티티를 만들거나 향상하거나 고유한 것을 소유하기 위해 상품을 구매한다고 이야기했으며 또한 사람들이 전통적인 역할, 기대 및 한계에 구속되지 않은 새로운 방식의 정체성을 탐색할 수 있다는 것 역시 구매의 한 요소라고 밝혔습니다.

로블록스의 브랜드 파트너십 담당 부사장인 크리스티나 우튼은 디지털 패션과 아이덴티티에 대한 대중의 인식과 관심은 메타버스로 사업을 확장하려는 브랜드에게 엄청난 기회를 제공한다고 말했습니다. 그 기회는 다가오는 < Metaverse Fashion Week > 에서 발견할 수 있을 것입니다. 많은 브랜드가 의류 디자인의 디지털 버전과 실제 버전을 모두 판매할 예정이라고 하니 미래의 패션이 어떤 모습을 보여줄지 기대가 됩니다.

가상 매장 플랫폼을 운영하는 Obsess의 CEO인 Neha Singh는 "쇼핑객은 온라인 비디오 게임, e스포츠 및 소셜 미디어와 함께 성장했으며 많은 사람들이 메타버스를 현대의 쇼핑몰로 보고 있습니다" 고 이야기했습니다. 디지털 패션 산업은 우리에게 어떤 미래의 모습을 보여줄까요?

메타버스는 여전히 추상적인 부분이 많습니다. 하지만 메타버스 속에서 미래를 본 패션 기업들은 플랫폼을 채울 가장 가치 있는 자산을 만들기 위한 경쟁에 뛰어들기 시작했습니다. 패션 역시 NFT 아트처럼 새로운 사조를 만들어 갈 수 있을지 기대가 됩니다.

[참고]

https://www.voguebusiness.com

본 기사의 원문은 이곳에서 보실 수 있습니다.

NFT 아트 연구가

parkjejung14@gmail.com
기자의 다른 기사보기
저작권자 © Tech42 - Tech Journalism by AI 테크42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관련 기사

일론 머스크의 예측, 실현 가능성은?

일론 머스크는 위와 같이 AGI 즉 '범용 인공지능이 가장 똑똑한 인간보다 더 똑똑하다는 것으로 정의한다면, 2년 이내에 가능하게 될 것'이라고 언급했다.

잡스가 늘 직원들을 닦달한 말? “일 좀 벌이지 마!”

그런데 다들 ‘해야 할 일’에 집착할 때, 오히려 ‘하지 않아도 될 일’을 쳐내는데 집중한 사람이 있습니다. 바로 스티브 잡스인데요. 그는 늘 구성원들에게 "일 좀 벌이지 마!"라고 소리쳤다는데요. 대체 왜 그랬을까요?

에이블리, 첫 연간 흑자 전환 이후의 과제는

이번 에이블리의 첫 흑자 전환은 무엇보다 서비스 매출 성장에 힘입은 바가 컸습니다. 전체 매출액 성장은 45.3%였는데, 서비스 매출은 99.3%이나 증가했고, 상품 매출은 13.1% 늘어나는데 그쳤거든요. 이러한 매출 성장을 이끈 요인은 크게 2가지였습니다. 

20대에 구글에 회사를 판 천재 루이스 폰 안의 비결

로그인할 때, 찌그러진 글자를 제대로 입력 하라거나 “자동차가 있는 이미지를 모두 고르세요” 같은 요구를 받으신 적 있으시죠? 또는 아래 그림처럼 “나는 로봇이 아닙니다”에 체크한 적 한번쯤은 있으실 텐데요.